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및 극복 방법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및 극복 방법

우울증 자가판단 테스트 설문지입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아래의 항목들 중에 적용되는 항목이 몇 가지파악 확인해 보세요. 판단 결과는 항목의 아랫부분에 나와 있습니다. 테스트 후에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1. 어떤일을 하는 것에 있어서 비록 본인이 최애하는 일이더라도 관심이 별로 없습니다.. 2. 오늘 중 우울하거나 기분이 다운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3. 저녁에 잠이 너무 안 오거나 혹은 잠이 너무 많아서 종종 곤란합니다. 4. 힘든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역량이 없습니다..

5. 입맛이 없고 음식을 먹기 어렵거나 혹은 항상 생각한 것보다. 적지않게 먹게 됩니다.


- 4개 이하
– 4개 이하

– 4개 이하

4개 이하로 해당되시는 분들은 우울증이 없는 분들입니다. 최근에 환경이 변화하였거나 심경의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위의 보기 중 몇 가지에 해당될 수 있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지내면서 누구나 울적한 증상을 느낄 수 있고, 본인이 느끼는 증상이 혹시 우울증파악 궁금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해당되시는 4개의 항목도 본인이 하고 싶은 취미생활을 하거나 혼자서 쉴 수 있는 휴식순간을 충분히 갖는다면 금방 좋아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원인
우울증의 원인

우울증의 원인

나약한 강도의 우울증은 대개 양극성 정동 장애와 같이 유전적인 요인이 작용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대부족하지 않은 우울증은 정신으로 적경험한 대처 방법이 부족해서 발생합니다. 이런 대처 방법은 거절과 비판을 다루는 능력, 손실에 다루는 능력, 갈이런 것들을 견디지 불가능숙한 능력, 그리고 실수와 실패를 다루는 재능 이런 것들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을 잃으면 다시는 직장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믿고 실패자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연인과 헤어지면 그 사람 없이것은 살 수 없거나 다시는 누구도 만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실수를 하면 용서할 수 없다고 고민하고 자신의 실패로 간주합니다. 그렇지만 모든 사람들은 피해 상황을 보기도 하고, 실패를 겪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비판과 거절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독박육아를 하고 있는 맘들을 위한 근심 체크리스트

각 문항에 관하여 “전혀 그렇지 않다(0점)”, “한번은 그렇다(1점)”, “종종 그렇다(2점)”, “항상 그렇다(3점)”로 답변해 총 점수를 계산해 주세요. 혼자서 모든 육아 책임을 지게 될 짊어지는 것이 부담스럽다.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느낀다(요리, 청소, 등).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다고 느낀다. 홀로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가족과의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건강이 악화되었다고 느낀다. 예상치 못한 일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혼자서 자녀를 돌보는 것이 외롭다. 금전적 부담을 느낀다. 자신의 성장과 발전에 관하여 불만족을 느낀다.

– 7~8개

항목들 중 7~8개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중등도 우울증입니다. 중등도 우울증이 있으신 분들은 보다. 적극적이라는 치료가 권장됩니다. 일단 근접한 병원에 가셔서 본인의 현재 증상을 의사와 상담해 보시고 불안한 점은 약을 먹으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안내를 통해서 본인에게 잘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여 적극적이라는 치료를 하는 것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고, 일상에서도 우울 상황에 벗어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이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통해서 우울증에서 벗어나고자 자체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치료와 노력을 병행하더라도 계속해서 우울증 테스트를 통해서 본인의 증상이 개선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울증은 유전된다?

부모가 우울증 증세를 보이면 자식들까지 우울증 증세를 보이것은 경우가 종종 있어 정말로 유전되는 것과 같은 현상에 발생하지만은 정신질환은 유전병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은 정신질환이 없는 가족에 비해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영향이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의 질환처럼 부모가 병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더 발병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양극성 장애인 조울증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족관계 중 조울증을 앓는 사람이 없는 경우 발병할 가능성은 100명 중 1명 정도지만 가족관계 중 1명이라도 앓고 있다면야 발질질병 가능성은 100명 중 5~10명 정도입니다.

결과

0~20점: 낮은 스트레스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데 있어서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계십니다. 이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며 필요한요구하는 경우 주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21~40점: 중간 정도의 스트레스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근심 관리 방안을 찾아보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도움을 받아보세요. 시간 관리와 관련하여 일 분담을 잘 활용하여 균형을 찾아보세요.41~60점: 높은 스트레스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과정에서 상경험한 스트레스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연관 FAQ 종종 묻는 질문

4개 이하

4개 이하로 해당되시는 분들은 우울증이 없는 분들입니다.

우울증의 원인

나약한 강도의 우울증은 대개 양극성 정동 장애와 같이 유전적인 요인이 작용한다고 합니다.

독박육아를 하고 있는 맘들을 위한 걱정

각 문항에 관하여 “전혀 그렇지 않다(0점)”, “한번은 그렇다(1점)”, “종종 그렇다(2점)”, “항상 그렇다(3점)”로 답변해 총 점수를 계산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