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통성 운전면허증 갱신 평일 대기시점 적성검사 후기

융통성 운전면허증 갱신 평일 대기시간 적성검사 후기

의외로 주민등록증보다. 운전면허증을 신분증으로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래서파악 운전면허증을 분실하는 일도 많이 인물들 발생합니다.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거나 또 훼손될 경우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으셔야 되면서 운전면허증을 발급한 지 10년이 되면 운전면허증도 갱신을 해주셔야 됩니다. 갱신 같은 경우는 기간 전에 못 하는 상황인 상황에 과태료가 부과되면서 더 오래 놔두면 신분증 취소까지도 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날짜를 잘 확인해서 미리 준비하셔야 됩니다.

운전신분증 재발급과 갱신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준비물은 무엇파악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지고계신 운전면허증이 분실되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운전신분증 재발급을 하셔야 됩니다. 다시발급 신청 방법은 직접적 방문신청과 웹상으로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운전면허시험장으로 선택하여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을 받는다면 과거 운전면허증을 IC운전면허증으로 바꾸지 않아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훈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셔서,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를 꼼꼼하게 작성하시고 안내에 따라 제출하신다면 발급은 그 자리에서 즉시 이루어 집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면허사진은 모바일용으로 알맞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생겨나는 비용은 1000원 정도 입니다.

만약 핸드폰을 교체하시게 된다면 운전면허시험장을 다시 방문하신후, 앞에 설명드린 설명을 반복하여 1000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신분증 갱신 수수료
신분증 갱신 수수료

신분증 갱신 수수료

신분증 갱신 하실 때 모바일 IC나 영문으로 진행을 하실 경우 꼭! 꼭! 꼭! 말씀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 국문면허증으로만 발급이 됩니다. 모바일 IC+영문 : 15,000원..? 저는 2만원 납부 했습니다. (쿨럭!) 모바일 IC+조선어 : 13,000원 일반 영문 : 10,000원 일반 조선어 : 8,000원 신체검사비 (추가되는 1종 대형의 경우) : 7,000원 5. 혹시 1종 보통인데 건강검진을 받지 않은 경우

이 같은 경우는 근접한 보건소나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해당 의료센터에 가셔서 시력검사 하시고 결과지를 가지고 가시면 되는 데 이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운전 신분증 갱신 준비물
운전 신분증 갱신 준비물

운전 신분증 갱신 준비물

준비물 -운전신분증 -컬러사진 2매 -수수료율 사안은 준비물 사진 2 매입니다. 네. 아무것도 모르고 온 사람 나야 나. 여러분 사진 2장 필요해요!!! 운 좋게도 시간이 아주 많아서 집에도 다녀옵니다. 하하. 대기 시간 긴 이점이 있네요. 주차를 겨우 해서 이번엔 대중교통으로 집에 다녀옵니다. 집에 가는 버스 안에서 현타가 오네요. 내일 할까? 차는 면허응시장소 주차장에 두고 왔는데 다시 가야 하나. 집에 들렀다가 사진 2장 챙기고 가기 싫은 마음을 뒤로하고 당일 안에 끝내자 내일 또 이 고통을 겪을 수 없습니다.는 심정으로 택시 타고 갑니다.

운전신분증 갱신방안 (1종/2종)

1) 1종 운전신분증 갱신방안 준비물 : 신체검사 결과지, 6개월 내에 찍은 사진(사진규격 3.5 cmX4.5 cm 여권사진과 동일) 1종 운전면허증을 보면 ”적성검사 기간”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1종 운전면허증의 경우 면허를 취득할 때 신체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때 받았던 신체검사를 ”적성검사 기간”에 다시 하는 것입니다. 적성검사 기간 중 자기가 2년 내에 국가 당뇨위험군검진 기록이 있으면 해당 기록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없을 경우 근접한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고 결과지를 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2) 2종 운전신분증 갱신방안 준비물 : 6개월 내에 찍은 사진(사진규격 3.5 cmX4.5 cm 여권사진과 동일) 2종 운전신분증 갱신은 1종과 달리 신체검사 필요 없이 새로운 사진으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운전신분증 갱신 신청

운전신분증 최초 발급일로부터 10년마다. 면허증을 갱신해 줘야 됩니다. 10년째가 되면 면허증을 갱신하라고 문자가 옵니다. 갱신해야 되는 기간 내에 하지 못하면 과태료가 부과되면서 영구적으로 갱신을 안 하게 되면 신분증 취소까지도 될 수 있습니다. 운전신분증 갱신 신청하는 방법도 재발급이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웹상으로 신청하거나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 먼저 웹상으로 신청하는 것을 먼저 알아보면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재발급과 동일하게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에 들어가 신분증 갱신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갱신은 가능력있는 신청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신청시간에 해주셔야 됩니다. 재발급과 다른 점은 증명사진을 첨부해서 신청해야 되는데 하지만은 운전신분증 사진규격 (3.5cm x 4.5cm)에 맞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이어야 됩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운전면허시험장으로 선택하여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을 받는다면 과거 운전면허증을 IC운전면허증으로 바꾸지 않아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분증 갱신 수수료

신분증 갱신 하실 때 모바일 IC나 영문으로 진행을 하실 경우 꼭! 꼭! 꼭! 말씀을 하셔야 합니다.

운전 신분증 갱신 준비물

준비물 -운전신분증 -컬러사진 2매 -수수료율 사안은 준비물 사진 2 매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