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터미널 1, 2차이 탑승동 위치 항공사별 카운터(최신 업데이트)

인천의 공항 터미널 1, 2차이 탑승동 위치 항공사별 카운터(최신 업데이트)

미리 확인을 하지 않고 간다면 여행을 가기 전부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만약 터미널을 잘 못 찾아간 경우라면 글 아래 해결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의 공항 탑승은 크게 3가지 입니다. 1. 제 1여객터미널 (T1)2. 탑승동(CC) : 탑승동cc는 제1 터미널에서 셔틀 트레인을 타고 이동합니다. 3. 제 2여객터미널(T2) 인천의 공항 주차장 이용시 할인 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하단에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서 많은 도웁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출발전에 꼭 터미널 위치를 확인하시고 즐거운 관광 하시기 바랍니다.


후기 : 제주항공을 이용하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할 제주항공의 단점
후기 : 제주항공을 이용하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할 제주항공의 단점

후기 : 제주항공을 이용하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할 제주항공의 단점

제주항공의 장점은 가격 경쟁력입니다. 다른 대형 항공사에 비하여 가격이 싼 편입니다. 특히 해외에서 거주해서 한국을 일관되게 오다니는 사람에게 싼 비행기가 있다는 것은 아주 감사한 일입니다.

그렇지만 제주항공에게도 여러 단점이 있습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하려고 하는 인원은 아래의 단점도 고려해 보는 편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싼 항공권 비용에서 오는 이득과 단점에서 오는 불편함을 잘 고려하여 보다.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기를 바란다.

악기
악기

악기

세 변의 합이 115cm 이하인 악단은 공짜로 기내 반입이 가능해요.(기내 선반 아니면 앞 좌석 밑 보관이 가능해야 합니다. ) 그렇지만 세 변의 합이 115cm-195cm의 대형악단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다른 좌석을 구매해야 합니다. 악단은 파손 가능성이 크므로 휴대 수하물 운송을 권장그렇지만 휴대 수하물 운송이 불가한 경우 위탁수하물로 보낼 수 있어요. 이때 완충제가 내장된 악기 운송용 하드케이스로 포장해야 하며 공항 탑승 수속 카운터에서 ”악기 운송 서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총 수하물(악기류+기타 위탁 수하물) 개수, 크기, 무게가 무료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요금이 적용됩니다.

출발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번과 2번 이유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수속 카운터가 부족하니 체크인과 수화물 위탁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비행기 출발시간 1시간 전에도 못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시간의 여유가 부족하게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는 승객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탑승게이트는 보안검색대에서 멀리 있습니다. 특히 인천의 공항 101~132 게이트는 가기 돕기 위하여 셔틀트래인을 타야 하고, 셔틀트래인을 내리고 나서도 많이 걸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이 비행기 타본 사람도 이동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 101~132 게이트는 한국인이라도 처음 활용하는 경우 가는 길이 헷갈리지 않는가? 외국인이면 더욱 그렇다. 그래서 길을 헤매다가 늦게 오는 사람들이 생긴다. 결국 비행기 출발시간이 모든 승객이 탑승게이트로 도착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항공 셀프 수화물 수속 이용방법

셀프 수화물 수속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처음 셀프 수화물 수속 카운터에 가서 줄을 선다. 22년도 12월 기준으로 제주항공 셀프 수화물 수속 카운터는 인천의 공항 제1 터미널 L 데스크 (L1~L7)에 있습니다. 기다리다가 자신의 순번이 오면 셀프 수화물 수속 기계 앞으로 간다. 항공권 티켓 아니면 모바일 티켓의 QR코드를 스캔한 다음, 여권도 스캔합니다. 그리고 기계 안으로 수화물을 넣는다. 수화물 허용량을 넘지 않으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수화물 위탁규정을 지키는 확인을 합니다. 그러면 수화물 태그가 출력됩니다. 이 태그를 직접적으로 수화물에 부착하면 됩니다. 태그를 부착한 다음 검증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확인증이 나옵니다. 확인증을 챙겨서 나오면 끝입니다. 더 분명하게 찾아보고 싶은 인원은 아래에 나오는 후기도 같이 읽으면 좋겠습니다.

인천의 공항 터미널별 토스 환전 수령 가능한 바로 그 하나은행 위치

-준비물: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하나은행 운영시간: 365일 07:00 ~ 21:00 -주의사항: 출금검토 후에는 토스 환전 수령이 불가능하니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즉 출국검토 후 면세점 지역의 하나은행에서는 토스 환전 수령이 불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여유롭게 체크인 전 토스 환전을 하나은행에서 수령해주시길 바랍니다. ※ 토스 환전 수령으로 안내해주는 지점 외의 공항 내 하나은행 위치는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저가항공인 만큼 초과수화물에 비용이 많이 든다.

초과수화물 1Kg에 만원 정도 들어갑니다. 그래서 초과수화물이 나오지 않도록 수화물 무게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후기 : 제주항공을 이용하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할 제주항공의

제주항공의 장점은 가격 경쟁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악기

세 변의 합이 115cm 이하인 악단은 공짜로 기내 반입이 가능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출발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1번과 2번 이유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