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카드납부 이벤트 혜택 (롯데, 우리, 국민, 신한)

재산세 카드납부 이벤트 혜택 (롯데, 우리, 국민, 신한)

83,754 오늘 275 어제 1,942 재산세 납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인 매해 6월 1일 현재의 재산가액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즉, 올해 재산세를 납부하는 경우에는 지난해 6월 1일 현재의 재산가액을 바탕으로 계산됩니다. 고지서를 받은 경우 고지서에 적혀진 은행 혹은 우체국에서 현금, 카드, 계좌 등으로 직접 납부하거나,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전화뱅킹 등으로 손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주택 재산세 부과기준
주택 재산세 부과기준

주택 재산세 부과기준

주택 세율 0.10.44단계 누진세율 적용, 1세대 1 주택자는 특례세율 적용, 별장은 4

주택 재산세 부과 세율은 다음과 같으며, 1세대 1 주택자의 경우 특례세율이 적용됩니다. 별장은 주택으로 인정하지 않고 4 고정 세율이 적용됩니다. 주택 재산세는 법령이 바뀌어서, 주택뿐 아니라 주택부속토지도 함께 합쳐서 부과됩니다. 이에 따라 일시납에 따른 납세자의 부담이 따를 것을 고려하여 연마다 세액을 7월, 9월 2회로 나누어 부과합니다.

단, 연마다 20만 원 이하일 경우 7월에 일괄 납부합니다. ) 7월에는 주택 전체 세액의 50%와 건물에 대한 재산세가 부과되고, 9월에는 주택 전체 세액의 나머지 50%와 토지에 대한 재산세가 부과되는 방식입니다. 아파트 재산세 부과기준아파트를 두 채를 가지고 있고, 평수가 같은 아파트임에도 재산세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물 재산세 부과기준
건물 재산세 부과기준

건물 재산세 부과기준

건물 세율 0.25 골프장고급오락장용은 4, 주거지역 등 공장은 5

등기가 되지 않은 무허가 건물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재산세는 부과됩니다. 재산세는 사실 현황에 따라 과세하기 때문에 등기 여부와 상관없이 납부해야 함이 원칙입니다. 상가나 주택을 투자 목적으로 취득하였는데, 공실 상태인 경우라도 재산세는 납부해야 합니다. 재산세는 일정한 재산의 소유라는 사실에 담세력을 인정하여 부과하기 때문에 과세대상 재산으로부터 생기는 소득과는 별개입니다.

사용수익이 불가능한 공실 상가이든, 임차자가 들어오지 않은 상태의 주택이든 재산세는 납부해야 합니다.

세부담 상한제 적용
세부담 상한제 적용

세부담 상한제 적용

당해연도의 재산세액이 전년도 재산세액과 비교해서 일정 비율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도를 설정하는 것을 세부담 상한제라고 합니다. 과세 대상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세부담 상한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토지/건축물: 150%-주택: 공시가격 3억 이하는 105%, 3억~6억은 110%, 6억 초과 주택은 130%(법인의 경우는 150%)재산세 납부방법 재산세는 고지서를 받았다면 가까운 금융기관이나 농협, 우체국을 직접 방문해서 납부하면 됩니다.

혹은 자동이체나 가상계좌를 통한 실시간 납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익숙하다면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납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고지서를 분실했다면 가까운 지자체로 연락해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위택스를 사용해 직접 납부하면 고지서가 필요없습니다.

토지는 과세표준 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동시에 0.2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인 경우에는 기본 10만원5천만원 초과금액의 0.3가 추가됩니다. 과세표준이 1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기본세액 25만원1억원 초과금액의 0.5의 세율이 더해서 재산세가 부과 됩니다.

재산세를 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부과되는 것이 주택에 대한 재산세일것입니다. 주택의 경우에는 0.10.4까지 재산세 표준 세율이 적용됩니다.

이는 공시된 금액 9억 초과 다주택자와 법인을 기준으로 하는 세율입니다. 1세대 1주택자의 경우에는 공시 금액에 따라서 차별적으로 감면율이 적용되어 특례 세율 적용을 받습니다. 참조하여 별장의 경우에는 4의 표준 세율이 적용됩니다.

신한카드 납부금액의 0.17 캐시백

신한카드를 통해 재산세를 납부하게 되면 0.17 캐시백 혹은 마이신한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원을 납부하게 된다면 1,700원 정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벤트 기간 7월 1일 7월 31일 대상 신한 체크카드 혜택 납부 금액의 0.17 캐시백 혹은 포인트 제공 지급일 8월 7일 이번에는 카드사별로 재산세 납부 혜택에 관련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택 재산세 부과기준

주택 세율 0.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물 재산세 부과기준

건물 세율 0.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부담 상한제 적용

당해연도의 재산세액이 전년도 재산세액과 비교해서 일정 비율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도를 설정하는 것을 세부담 상한제라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