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 증상 확실하게 알아보기

저혈당 증상 명확하게 알아보기

좋은 열은 병을 치료하려면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만 아기들은 열이 나면 힘들어하며 경련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열이 나면 해열제를 복용하고 정상 체온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경련할 때 응급처치와 응급실 진료 시 보호자가 기억해야 할 것, 경련 뒤 예방접종, 열로 인한 합병증, 응급처치, 좌약과 먹는 약, 부루펜과 타이레놀 차이점에 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기가 열성 경련을 하면 의식이 없기 때문에 물이라도 잘 못 먹이면 흡입성 폐렴에 걸리거나 질식 위험이 있으니 위험합니다.

아기를 눕히고 옷을 벗긴 후 유쾌한 자세로 만들어 옆에서 지켜보며 토를 하면 기도로 들어가지 않게 고개를 옆으로 돌려주고, 아기의 몸체를 꽉 잡거나 주무르면 안 됩니다.


응급조치 방법
응급조치 방법

응급조치 방법

미주신경성 실신은 거의 모든 저절로 회복되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에서 오래 서있거나 압박되는 옷을 입는 것을 피하고, 평소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신하게 되고 다칠 수가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눕거나 편히 앉아 증상이 사라질 떄까지 잠시 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누울 수 없는 상황이라면 쪼그려 앉아 양쪽 무릎 사이로 머리를 두고 잠시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당 쇼크
저혈당 쇼크

저혈당 쇼크

저혈당 쇼크는 심각한 저혈당 상태로, 응급 상황입니다. 혈당이 지나치게 낮아지면 뇌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없어 의식을 잃고,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저혈당 쇼크가 올 수 있는 혈당 수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혈당이 3.8인 수치에 쇼크가 올 수 있고 누군가는 1까지 떨어져서야 쇼크가 올 수 있습니다.

저혈당 쇼크는 적당한 대처나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무시되거나 치료가 지연되면 뇌기능 저하, 심장 박동 불규칙, 심부전, 뇌졸중 등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하므로 즉각적인 대처가 중요합니다. 일단 위에서 알려드린 저혈당 증상이 느껴지기 시작하면 바로 주스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주스 중에서도 사과 주스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아기 열, 소아과 응급실 선택, 열감기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았을 때 합병증

아기들은 한밤중에 열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은 어른보다. 체온이 높을뿐더러 체온의 변화도 큽니다. 1세 이하 37.5도, 3세 이하 37.2도, 5세 이하 37도, 7살 이상부터 어른 체온과 유사한 36.5~7도로 어린아이일수록 기초 체온이 높습니다. 아기가 열이 나는데 소아과를 가야 할지 응급실을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3개월 미만 아기가 38도, 3개월부터 6개월 미만 38.9도, 6개월 이상 40도, 열나면서 심하게 처지거나 보채는 경우, 열나면서 목과 귀, 배 아프거나 소변볼 때 아파함, 탈수증상, 물 마시는 것을 힘들어하거나 소변 양이 줄 때, 경련할 때 중 1가지만 해당되더라도 응급실로 가야 합니다.

저혈당의 증상
저혈당의 증상

저혈당의 증상

저혈당의 증상은 혈당 수준에 따라 위급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경미한 저혈당인 경우에는 심한 허기, 두통, 어지러움, 불안, 손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당이 더욱 낮아지면 심한 피로감, 혼란, 어지러움, 졸음, 발작, 자각 상실 등의 심각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허기감: 혈당이 낮아지면 뇌가 에너지 공급이 필요합니다.고 인식하여 허기감이 느껴집니다. – 어지러움: 뇌가 충분한 에너지를 받지 못하면 어지러움이나 혼란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손떨림: 저혈당으로 인해 신체의 근육이 불안정해지면 손이 떨리거나 전신의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근심 아니면 공황감: 혈당 수준이 낮아지면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이 증가하여 근심 아니면 공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루펜과 타이레놀 차이점

생후 6개월 과거 아기는 타이레놀을 사용하고 6개월 이후는 부루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은 4~6시간 정도 효과가 있으며 부루펜은 6~8시간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타이레놀은 간이 악랄한 경우는 피해야 하며 부루펜은 신장인 악랄한 경우 토하거나 설사하거나 탈 수가 있거나 배 아픈 아이것은 피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응급조치 방법

미주신경성 실신은 거의 모든 저절로 회복되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혈당 쇼크

저혈당 쇼크는 심각한 저혈당 상태로, 응급 상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혈당의 증상

저혈당의 증상은 혈당 수준에 따라 위급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