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및 관광지 권장 30

전북 남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및 관광지 권장 30

전북 남원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여행 중에 관광지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전북 남원에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곳과 남원 내 관광지 제안 30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관광지의 제안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티맵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장 많은 분들이 찾고 방문하는 관광지로 정하였습니다. 현지인 및 외지인들이 남원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고 방문하는 가볼 만한 관광지 10곳입니다. 일반적인 관광지 10곳이 해당되며 이 10곳 이외에 더 많은 관광지를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관광지 추천에 30곳의 관광지를 리스트로 정리해두었습니다.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소개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소개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소개

전라북도 순창군 구림면 안정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합니다. 회문산은 한 말 최익현을 비롯하여 임병찬, 양윤숙이 이끄는 의병의 항일무장투쟁 무대이며 한국전쟁 전후에 지리산과 더불어 빨치산의 근거지로 이태의 소설 남부군의 무대입니다. 회문산 북서쪽 해발 780m의 장군봉 아래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빨치산 간부 훈련장이던 노령학원이 있었던 중턱에 산림욕장이 조성되었습니다.

2,876,00087만 평에 조성된 자연 휴양림은 빼어난 절경과 함께 역사의 현장으로 주목되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옵니다. 휴양림 입구에는 성벽처럼 쌓아 올린 노령문이 있습니다. 그 옆에 폭포가 있고 길이 30여m의 구름다리 위쪽에 전망대가 있어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소개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소개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소개

고추장하면 공식처럼 떠상승하는 순창에서 명가의 장맛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순창고추장의 명성은 바로 이곳 고추장익는마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회문산 아래 맑은 물과 순창의 깨끗한 자연 속 익어가는 항아리에는 고추장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통과 선조들의 지혜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전통고추장 제조기능인이 전수하는 고추장 담그는 법을 들으며 빨갛게 익은 고추장으로 직접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보시면 그 어디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발효식품에 대한 신비와 고추장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빨간 고추장과 순창의 신선한 나물들을 골고루 비벼 먹는 산채비빔밥은 튼튼한 몸과 함께 정신마저 살찌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장 훈련 외에도 공예, 농사, 문화, 훈련 등 여러 분야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요구하는 데로 골라 즐길 수 있습니다. 고추장마을인 만큼 이곳에서 먹는 모든 식사는 습관 순창고추장과 순창 특산물로 맛을 냈다.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차례 저수지를 중심으로 해서 주변의 고만고만한 작은 산들을 포함하는 약 70여만평이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서 시민과 주변의 지역주민이 즐겨 찾는 관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봄에는 입구에서부터 집단시설지까지 조금은 1Km의 진입로가 벚꽃터널을 만들어주고, 여름에는 아카시아의 향기와 느티나무의 짙푸른 녹음 속에서 윈드서핑과 보트놀이를 누리고 가을에는 입구의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하는 산책로를 따라 알밤을 주으면서 산책을 즐겨볼 있습니다.

강천사순창 소개

강천사 군립공원 입구에서 1.8km 지점에 위치한 강천사는 신라 진성여왕 원년887년에 도선국사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 그 후 번창하여 고려 충숙왕 3년1316년 덕현선사가 사찰을 중창하고 5층 석탑을 세웠고 한때 12개 암자와 1천여명의 승려들이 머물렀습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진왜란 때 석탑만 남고 모두 소실되었습니다. 선조 37년 1604년에 소요대사가 재건했으나 다시 한국전쟁 때 소실되었습니다가 1959년 원대상으로 복원하였습니다.

충신리와 남계리, 석장승, 순창객사, 순화리 3층 석탑 등의 문화재가 있으며 주변 관광지로 금성산성, 용소폭포, 강천호, 담양호, 추월산, 희문산, 내장산국립공원 등이 있습니다.

10. 월명공원 수시탑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차례 월명공원은 군산시 중심에 자리 있는 곳으로 시민의 안식처이자 관광지로서, 4월의 월명공원은 노란색의 개나리와 분홍색의 진달래, 붉은 동백꽃 그리고 눈꽃과도 같은 벚꽃이 다투어 피어나며 5월에는 분홍색 왕벚꽃과 철쭉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올라가고 6월에는 아카시아의 향이 온산에 퍼진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소개

전라북도 순창군 구림면 안정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소개

고추장하면 공식처럼 떠상승하는 순창에서 명가의 장맛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차례 저수지를 중심으로 해서 주변의 고만고만한 작은 산들을 포함하는 약 70여만평이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서 시민과 주변의 지역주민이 즐겨 찾는 관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