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계산기〕어플 앱 제안 Top5 순위 Daumtistory

종합소득세금 계산기〕어플 앱 제안 Top5 우선순위 Daumtistory

해마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은 종합소득세금 신고 기간입니다. 기간 내에 신고하지 않으면 추가 소득세금 및 가산세를 내야 할 수도 있으니, 오늘 글을 통해서 신고대상 및 신고방법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 해 동안 얻은 소득에 관해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소득에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연금소득 소득 및 기타소득액이 포함됩니다. 직장인은 연말정산 하므로, 따로 신고할 필요없습니다. 다만 근로자 소득 소득 외 소득액이 있다면야 연말정산을 했더라도, 신고 대상입니다.

또한, 직장인이 아닌 사업자, 자영업자, 프리랜서는 사업소득액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서 작성하기
신고서 작성하기

신고서 작성하기

종합소득세금 신고 화면입니다. 먼저 기본정보를 입력하는데, 기본사항 대점은 이미 입력되어 있습니다. 입력되어 있는 사항을 확인하고, 전화번호 휴대전화를 추가 입력합니다. 신고 안내자료 요약에서도 이미 작성되어 있는 금액을 확인합니다. 세부내역보기를 통하면 구체적으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신고서 작성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환급금을 받을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납부한 세금을 돌려받을 입출금 예금잔고 정보를 입력합니다.

반드시 본인 명의 통장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은행을 고르고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신고서 작성의 최종적 단계입니다. 이에 동의하며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와 예, 동의합니다에 체크합니다.

저렴한 수수료
저렴한 수수료

저렴한 수수료

자영업으로 경영하는 가게의 세무관련해서는 처음 운영해보는 것이기도 하였고 워낙 세무에 무지하였기에 친구에게 세무사를 추천받아 월 10만 원가량의 비용을 내고 사용 중입니다. 물론 알아서 모든 세무 연관 신고와 관리를 도맡아서 해주기 때문에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월 10만 원이면 1년에 120만 원가량의 비용을 납부하기에 꽤나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그 비용이 획기적으로 줄어 들어서 보다.

효율적으로 세금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SEM은 세무 신고 시 건당 3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세무 신고 시에만 기장을 맡길 상황에 일반 세무사에서 보통15만원 이상의 비용이 생겨나는 것에 비교하면 꽤나 저렴한 편입니다.

종합소득세금 패널티

해마다 5월에 신고하는 종합소득세를 실수로 하지 못했더라도 현재 해 가산되어야 할 세금에 가산세까지 연결되어 세금으로 청구되기에 잊지 않고 꼭 신고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세금에 무지하여 실수로 세금을 신고하지 못한 경험이 있었는데 50만 원만 내면 될 세금을 140만 원 가까운 곳에서 납부했습니다. 분한 부분도 있지만 어찌 되었건 본인의 실수였고 세금이란 것은 나라에 내어야 할 올바른 바 있는 의무이기 때문에 좋은 교훈을 얻었다.

고민하고 납부하였지만 여러분들께서는 꼭 잊지 않고 세금을 신고하시어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접속하기

종합소득세금 신고를 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주소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 시 공동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 프로그램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한 후, 공동금융인증서를 클릭합니다. OOO님은 모두채움환급으로 안내받았습니다. 환급받을 세액은 OOO 원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국세청은 수입금액부터 환급예상세액까지 모든 항목이 미리 작성된 모두채움 환급신고서를 제대기오염 홈택스에서 단순하게 신고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 놓았습니다.

모두채움 대상자이시면 모두채움으로 단순하게 신고하시면 됩니다. 예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위택스 이동

위택스로 이동하면 제일 먼저 납세자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홈택스 연계 정보를 불러옵니다. 따라서 위택스에서 추가로 입력해야 할 점은 없습니다. 별표는 필수 입력항목입니다. 별표 항목과 현주소 항목의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입력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필요시 전자우편주소 같은 것을 추가로 입력하면 됩니다. 분할납부와 환급계좌를 확인합니다. 환급은행과 환급계좌는 중요한 부분이니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이에 동의하며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를 체크합니다. 신고를 클릭합니다. 이로써 모든 신고 과정이 끝났습니다. 환급금은 6월 말 7월 초에 입금될 예정입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신고한 금액은 관할세무서명으로, 위택스로 신고한 금액은 지방세명으로 입금됩니다. 참고해서 작년도 종합소득세는 6월 24일에, 개인지방소득세는 7월 5일에 입금되었습니다. 해마다 5월은 종합소득세금 신고 기간입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신고서 작성하기

종합소득세금 신고 화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수수료

자영업으로 경영하는 가게의 세무관련해서는 처음 운영해보는 것이기도 하였고 워낙 세무에 무지하였기에 친구에게 세무사를 추천받아 월 10만 원가량의 비용을 내고 사용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금 패널티

해마다 5월에 신고하는 종합소득세를 실수로 하지 못했더라도 현재 해 가산되어야 할 세금에 가산세까지 연결되어 세금으로 청구되기에 잊지 않고 꼭 신고하셔야 합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