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종합소득세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5월은 개인사업자분들의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의 달입니다. 종합소득이란 이자, 배당, 사업부동산임대포함, 근로, 연금, 등등 소득을 말합니다. 개인사업자분들은 신고 납부 마감일에 대비하여 미리미리 대리 세무사에게 신고데이터를 준비해 주시고, 직접 신고하시는 분들은 작년 한 해 지출하셨던 세금, 보험, 기부 금액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홈택스에서 2022년 종합소득세 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에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같이 준비해 봅시다.

신고자 본인의 부양가족으로 100만 원 이하로 연간소득금액 합계액이 있고, 나이 요건을 갖춘, 다른 가족의 부양가족에 포함되지 않은 가족이 신고 대상에 포함됩니다.


imgCaption0
주택임대사업자 분리과세 V유형

주택임대사업자 분리과세 V유형

2018년 이후 주택임대수입이 종합소득세 과세 대상으로 전환되며 2000만원 이하의 주택임대소득은 분리과세로 해당 유형에 해당합니다. 2000만원 초과는 종합소득 합산되어 여기에 해당하지 않아요 저도 몇년간 V유형으로 신고를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쿠팡파트너스로 타수입이 합산되어 어려울꺼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올해는 E유형단순경비율모두채움제외 항목으로 확정신고를 진행해야하네요 10만원 정도의 쿠팡파트너스 소득으로 이번엔 새로운 유형으로 신고라 국세청 안내자료, 국세청 동영상 시청하며, 넘 힘들었습니다.

2 기본정보 입력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누르면작년에 퇴사 처리 처리 했던 회사에서 받았던 소득금액이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내 경우 2022년에 근로수익 외에부수익이 추가로 있었기 때문에신고서 수정하기를 눌러서 추가 기입해야 합니다. 부수익 프리랜서 비용 구글애드센스 유튜브 수익 부수입이 없는 중도퇴사자라면 이대로 신고서 제출을 해도 되고 뒷 부분에 공제 부분이 모두 입력되었는지 확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종합소득세 추계신고 시 경비율 적용

기장을 작성하지 않는 간편장부대상자는 지출이 많아도 모두 필요경비로 인정받지 못하고 기장을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세청이 정한 경비율로 인정받게 됩니다. 이때 적용하는 경비율은 사업소득에 따라 달라지는데, 사업소득에 따라 사업수입이 많습니다.면 기준경비율 적용하고, 사업수입이 적다면 단순경비율 적용합니다. 즉 사업수입이 적은 간편장부대상자가 종합소득세 신고 시 사업소득 필요경비를 구출하는 방법은 해당업종의 사업소득에 따라 추계신고 시 경비율이 기준경비율, 단순경비율 중 하나로 자동적용됩니다.

추계신고 사업수입이 낮은 간편장부대상자가 장부를 작성하지 않고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으로, 국세청에서 정한 경비율에 따라 필요경비를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간편장부대상자 혜택

종합소득세간편장부대상자에 해당한다면 어떤 혜.택들이 있을까요? 간편장부대상자는 첫번째 적자 발생 시 10년간 소득금액이 공제됩니다. 또한, 감가상각비, 대손충당금 등 필요경비를 인정하며, 무기장 할 때보다. 소득세 부담 20가 완화합니다. 이러한 혜.택이 있는 반면에 반대로 간편장부대상자가 장부를 미작성한다면 적자가 발생하더라도 사실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무기장 가산세 20를 부담해야 하며, 불성실 세금 신고자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세무조사 등의 번거로운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액의 계산에서 수정

계산기 항목이 있는 것은 자동으로 다른 시스템과 연계된 정보를 가져와 계산해 줍니다. 보험, 신용카드, 연금계좌, 기부금, 의료비, 교육비 등이 있었으나 일차적으로 계산기라고 써져 있는 항목을 먼저 계산해 보시면 됩니다. 등등 나머지 추가로 해볼 것은 세무 지식이 많이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세금이 많이 나오고 복잡하면 세무사에게 소개를 받아 보는 게 좋습니다. 들어본 바로는 세무사와 상담료가 세금보다. 싸다고 합니다.

그많큼 합법적으로 절세하는 방법이 더 크다고 합니다. 57 납부할 세액 혹은 환급받을 세액이 이면 본인이 세금을 더 내야 하고 이면 세금을 돌려받습니다. 아마 거의 모든 일 것입니다. 적자가 발생하거나 납부할 세금이 없더라도 무조건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는 해야 합니다. 대상자는 기한 내에 신고를 하여 가산세를 내는 일이 생기지 않게 해야겠습니다.

등등 등등 서류

업종별로 신용카드수수료, 판매장려금 연간 내역서, 재산세, 자동차세 연간 내역서가 신고 가능하며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대상인 경우 ”소상공인확인서”, ”2022년 귀속분 금융증빙내역”과 ”기존임대차계약서”와 ”임대료 할인 내역서”를 준비해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택임대사업자 분리과세

2018년 이후 주택임대수입이 종합소득세 과세 대상으로 전환되며 2000만원 이하의 주택임대소득은 분리과세로 해당 유형에 해당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기본정보 입력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누르면작년에 퇴사 처리 처리 했던 회사에서 받았던 소득금액이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추계신고 시 경비율

기장을 작성하지 않는 간편장부대상자는 지출이 많아도 모두 필요경비로 인정받지 못하고 기장을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세청이 정한 경비율로 인정받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