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중독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벗어나 건강한 몸을 되찾자

탄수화물 중독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벗어나 건강한 몸체를 되찾자

요즘 탄수화물 없이는 살기 힘들 정도로 많은 음식들에 탄수화물이 들어가는데요. 물론 탄수화물은 필수로 먹어야 하지만 많은 양을 먹기 때문에 조절이 필요한데요. 특히나 다이어트를 한다면 필수입니다. 그래서 자기가 탄수화물 중독인지 확인해보고 탄수화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침에 밥보다. 빵을 주로 먹습니다. 2. 오후 34시쯤 집중력이 떨어지고 배고픔을 느낀다. 3. 밥을 먹는 게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4. 주위에 언제나 초콜릿이나 과자 같은 간식이 있습니다.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

기존에 가공되고 정제된 탄수화물을 귀리, 현미, 통밀 같은 통곡물이나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식품들은 소화, 흡수되는 시간이 빨라져서 빠르게 혈당치가 상승하고 체내에서 이런 혈당을 떨어뜨리는 과정에서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저혈당 증세를 느껴 다시 탄수화물을 찾는 과정이 반복되곤 합니다. 통곡물이나 복합 탄수화물 식품들은 혈당도 서서히 오르고 식이섬유 섭취의 효과도 있습니다.

자기가 탄수화물 중독인지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자기가 탄수화물 중독인지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자기가 탄수화물 중독인지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1. 아침에 밥보다. 빵을 먹는 게 좋다2. 밥을 먹는 게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3. 오후 34시가 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배고픔을 느낀다. 4. 언제나 근처에 초콜릿이나 과자 같은 간식이 있습니다. 5. 잠들기 전 야식을 먹지 않으면 잠이 오지 않습니다. 6. 단 음식을 상상만 해도 먹고 싶어 진다. 7. 배가 불러도 계속 먹게 됩니다.

조금씩 자주 먹기
조금씩 자주 먹기

조금씩 자주 먹기

조금씩 자주 먹으면 한번 먹는 양이 적어서 혈당이 높게 올라가지 않아서 인슐린을 크게 자극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끼니를 거르면 혈당이 떨어지면서 에너지를 얻기 위해 본능적으로 혈당을 빠르게 높이는 단 음식을 더 찾게 됩니다. 그래서 소량씩 하루 34끼 식습관이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에 더 효과적입니다.

잠을 하루 6시간 미만으로 자게 되면 오히려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됩니다. 수면 부족 상태가 계속되면 깨어 있는 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랩틴의 수치가 평소보다.

18 감소하고 허기를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은 약 28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못 끊는 이유는?

탄수화물 중독 호르몬이 원인입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섭취 시 쾌락 호르몬 도파민 분비하는데요. 도파민은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뇌신경 세포의 신남 전달 역할 탄수화물 섭취 시 순간 에너지 증가시킵니다. 이런 기분을 계속 느끼고 싶다는 충동이 반복되면 탄수화물 중독됩니다. 탄수화물 줄여도 찾아오는 다이어트 정체기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 문제입니다. 살이 찌는 원인은 섭취한 영양분이 에너지로 소모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에너지를 소모해야 되는 호르몬의 불균형을 초래로 결국 무게가 안 빠지게 되는 것. 해마다 경험하는 다이어트 실패에 극복 방법은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탄수화물 중독에 빠지는 이유

탄수화물 중독을 다른 말로 하면 당 중독이라고도 합니다. 탄수화물 당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뇌에서는 행복감과 만족감등을 느끼게 해주는 도파민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과자나 젤리 아이스크림을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경우가 바로 이 도파민 때문. 이 쾌감을 더 느끼기 위해서, 더 많은 만족감 아니면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서 탄수화물이 함유된 음식을 계속 찾게 되는 것입니다. 단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짠 탄수화물도 먹게 되고 단짠단짠 음식을 반복적으로 섭취하여 우리 체내애 흡수되고도 남게 되는 잉여 탄수화물들이 지방으로 바뀌어 간에도 저장되고 내장지방 형태로 복부쪽에 쌓이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특히 기분이 우울할때 단음식을 섭취하면서 스트레스를 푸려는 여성분들이 많은데 성인병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미심쩍은 습관중의 하나입니다.

탄수화물은 다이어트 중임에도 반드시 섭취를 해 주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와 우리 우리 몸체를 위한 더 건강한 식단을 촉진하려면 정제되지 않은 전체 형태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데 집중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곡물, 과일, 채소, 콩류 및 적어도 가공 식품을 선택하여 섬유질과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다이어트와 전반적인 건강과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달달한 설탕이 들어간 과자나 정제된 곡물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피하시거나 가급적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

기존에 가공되고 정제된 탄수화물을 귀리, 현미, 통밀 같은 통곡물이나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기가 탄수화물 중독인지 자가진단 테스트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씩 자주 먹기

조금씩 자주 먹으면 한번 먹는 양이 적어서 혈당이 높게 올라가지 않아서 인슐린을 크게 자극하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