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기본 임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대중공업 기본 임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직장인이시라면 기본적으로 각종 수당에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주휴수당이나 야근수당 등 월급 외에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다면야 좋을 텐데.라는 마음이 있으실 텐데요 저도 그런 마음에 열심히 찾아보다가 연차수당이라는 도움이 되실 것 같은 정보를 찾아 같이 돈 받자는 마음으로 여러분께 나누어드리고자 합니다. 연차수당이란 사용하지 못한 휴가를 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연말이 다가오고 있어 연차가 많이 남으신 분이나 프로젝트, 분주한 업무로 인해 휴가를 못쓰시는 분들은 남은 휴가를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사용하지 못한 휴가를 돈으로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mgCaption0
고정적 지급

고정적 지급

고정적 지급이란 건 소정업무를 제공하기만 하면 업적이나 성과에 상관없이 당연히 지급된다는 의미입니다.

어떠한 임금이 통상임금에 속하는지 여부는 그 임금이 소정근로의 대가로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금품으로서 정기적·일률적·고정적으로 지급되는 것인지를 기준으로 객관적인 성질에 따라 판단하여야 하고, 임금의 명칭이나 지급주기의 장단 등 형식적 기준에 의해 정할 것이 아닙니다.

가. 쟁점

통상임금이 대한 법률적인 분쟁이 심한 이유는 통상임금을 계산하는 방법에 있어 의견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얼핏 생각하면, 근로자가 받는 돈을 모두 통상임금에 포함시키면 될 것 같지만 실상은 그런 식으로 간편한 문제가 아닙니다. 통상임금에 기본급이 포함된다는 점에는 남다른 논란이 없지만, 각종 수당에 대해서는 근로자와 사용자의 생각이 다릅니다. 근로자는 각종 수당을 모두 통상임금에 포함시키려 하지만, 사용자는 가급적 수당은 통상임금에서 제외시키고 싶어 합니다.

재직자 기준이 있는 상여는 정말 통상임금이 아니라고 보아야 하는가?

사실 명절상여에 재직자 기준을 넣었다고 해서 이것이 소정근로의 대가가 아니고 통상임금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느냐에 관해 많은 반대의견이 있어왔어요. 어떤 급여 항목에 재직자 기준은 임금체불의 문제이지 통상임금의 범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ldquo;이 재직자 기준이 붙은 급여항목이 명절 상여가 아니라 기본급이라고 한다면 이것도 통상임금이 아니라고 과연 말할 수 있는가?rdquo;라는 논의입니다.

재직자 기준은 해당 급여항목을 지급하는 날 회사에 재직하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그 날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야 전액을 받을 수 있고, 그 이전에 퇴사하면 한 푼도 받을 수 없습니다.

기본 임금 2

1 사실관계 2개의 사례가 있습니다. 첫 차례 사례는 A 회사에서 노동조합과 단체협약을 통해 정기상여금을 통상임금에 포함하기로 정하였다가, 후에 A사가 부담됐는지 다시 단체협약으로 정기상여금을 통상임금에서 제외하기로 정한 사례입니다. 정기상여금을 제외하고 지급되는 통상임금에 대한 차액의 지급을 요구했습니다. 두 차례 사례는 B 회사에서 명절 상여금 외 2가지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금액을 통상임금에서 제외하기로 B사와 노동조합이 단체협약으로 정한 사례입니다.

2 쟁점 첫 번째로 정기상여금이 통상임금에 속하는지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정기상여금이 통상임금에 속한다면 지급액의 차액을 청구할 수 있는지가 있습니다. 세 번째로 설 명절 상여금 등이 통상임금에 속하는지가 있습니다. 3 기본 법리 통상임금을 산정할 때 기준이 있습니다. 임금이 고정적, 일률적, 주기적으로 지급되어야 통상임금입니다.

기본 임금 무엇이 문제인가

이런 통상임금의 단점은 바로 임금 체계문제입니다. 기본급은 적고, 수당으로 총급여를 올리는 시스템이 문제가 됩니다. 지금 정부가 지양하고 있는 직무성과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성과급제도가 마치 생산성 향상에 이롭게 하는 것처럼 말하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노동시간이 많습니다.고 생산성이 높아지지 않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생산성 향상의 이롭게 하는 것은 직종마다. 다릅니다. 모두 일괄적으로 적용하면 안됩니다.

현대중공업은 수당보다. 기본급을 올려야 합니다. 정말로 유럽의 여러나라는 기본급을 올려서 더 생산성이 향상된 결과를 보았습니다. 물론 모두 직종이 다. 그런것은 아닙니다. 직종에 따라 임금체계가 달라야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나라는 근로자 수당체계 늪에 빠져 있습니다. 이런식으로는 국가경쟁력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이번 현대중공업 노사 기본 임금 문제도 다. 이런 급여체계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정적 지급

고정적 지급이란 건 소정업무를 제공하기만 하면 업적이나 성과에 상관없이 당연히 지급된다는 의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쟁점

통상임금이 대한 법률적인 분쟁이 심한 이유는 통상임금을 계산하는 방법에 있어 의견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직자 기준이 있는 상여는 정말 통상임금이 아니라고 보아야

사실 명절상여에 재직자 기준을 넣었다고 해서 이것이 소정근로의 대가가 아니고 통상임금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느냐에 관해 많은 반대의견이 있어왔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