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혹시 일론머스크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지 궁급합니다.
테슬라 대표로 유명한 일론머스크입니다.
해외 주식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 장비 제조로 유명한 스페이스X에 대한 주식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페이스X의 의미와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먼저 스페이스X는 2002년 5월 6일 일론머스크가 설립한 우주탐사기업입니다.
발사체, 로켓 엔진, 우주 화물선, 위성 인터넷, 행성간 우주선 등을 설계/제조하며 화성의 식민지화, 인류의 우주 진출, 우주 탐사비용의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세계 최초의 상용 우주선 발사, 세계 최초의 궤도 발사체 수직 이착륙, 세계 최초의 궤도 발사체 재활용, 세계 최초의 민간 우주 비행사의 국제우주정거장 도킹 등 혁신적인 업적들을 달성하였고 21세기 인류의 우주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2년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궤도 로켓의 1단 부스터 수직이착륙에 성공한 상태로 엄청 유명한 기업입니다.또한 세계 최초로 궤도 로켓을 100번 이상 재사용 하는데에 성공하였고
42,000개의 인공위성을 발사해 전세계에 위성 인터넷을 보급하는 스타링크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이는 2021년 현재까지 인류가 발사한 모든 인공위성보다 4배 많습니다.
신재생 에너지와 미국의 항공우주 장비를 생산과 제조를 하여서
비상장 주식이지만 그럼에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주가가 오르기 전에 먼저 확보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비상장주식은 아직 상장이 되지 않은 주식으로 우리나라 사람은 비상장 주식을 사는 것이 힘듭니다.
또한 다른 비상장주식들과 다르게 스페이스X는 한국에서 서비스하는 증권사 앱에서도 매수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간접적인 투자를 해야합니다.
간접적인 투자를 하는 방법은 먼저 테슬라 주식 매수입니다.
테슬라는 장기간 보유를 한 주주들에게 우선적으로 기업 공개를 할 때 부여하겠다는 권한을 준다고하여
해당 주식을 통해서 스페이스X의 주식을 받는 것에 대해 생각해볼만 합니다.
다음은 구글 주식 매수입니다.
스페이스X의 10%지분을 보유한 구글은 스페이스X의 주가가 올라가면 구글의 주식 또한 올라가고 있습니다.
워낙 큰 구글 주식이어서 사도 딱히 손해 볼 것이 없어서 스페이스X을 생각해서 사볼만합니다.
다음은 트위거로 공동구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인 twig 트위거는 현재 미국 비상장주식들을 조합원 형태로
공동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나와 있어서 공동구매 형식을 거쳐서 조금의 리스크가 있을 수도 있지만
진입 장벽 자체가 훨씬 낮아져서 생각해볼만한 방법입니다.
Baron Partners Fund 바론 파트너스 펀드를 직접적으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미국 거주자만 구매를 할 수 있고 구매 루트가 까다롭긴 하지만 스페이스X를 담고 있는
대표적인 펀드로 1992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펀드입니다.
펀드의 포트폴리오를 보면 테슬라를 38%, 스페이스엑스를 4.3%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산이 100만불 이상이거나 2년 연봉이 30만불 이상이 있어야 투자가 가능합니다.
11억 9400만원 이상이거나 3억 5820만원을 2년 동안 유지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할 수 밖에 없어서 간접적인 투자를 해야합니다.
우주 산업 테마로 관련주를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항공사를 운영하는 버진 그룹의 민간 우주 기업인 버진 갤럭틱이나
저비용 로켓 서비스 민간 우주기업으로 설립된 블루 오리진이나
스페이스X의 자회사로 지구 전역을 커버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스타링크도 참고해볼만합니다.
기타 관련주로 구글 지도에 사용되는 이미지 분석 서비스 업체인 맥사 테크놀로지나 에어로젯 로켓다인등등이 있습니다.
스타링크와 스페이스X 투자의 장점은
초고속 인터넷 공급과 더불어 자율주행 자동차, 무인 드론등 고성능의 인터넷 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 중에서도 가장 앞서있기 때문에 미래 성장 가능성이 엄청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페이스X 주식을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