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금 백내장 수술 미지급 이유
a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의 내용은 복잡해지고, 다양해지고… 그 종류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이나 생명보험 등… 보험을 하나도 가입하지 않은 인원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요. 내가 가입한 보험이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보험을 아무리 잘 가입해 두어도 보험 계약자가 청구를 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래서 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은 숨어있는 보험금의 규모는 2021년 8월 말 기준으로 약 12조 원 이상이나 된다고 합니다.
숨어있는 보험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 휴면 보험금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소비자들이 본인의 보험금을 찾지 못한 이유는 첫 번째로 보험금 일어나다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의사 저항 이유
그렇지만 의료계가 긍정적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환자의 민감한 의료 진찰 정보를 보험회사에 고스란히 넘길 수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얼핏 들으면 왠지 맞는 말 같습니다. 왜 나의 질환 정보를 보험사가 파악해야 하지? 나중에 큰돈 받을 때 오히려 못 받지 않을까요? 이런 걱정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의사가 환자를 보호하는 듯한 기분입니다. 아닙니다. 솔직히 보험사는 환자의 개인정보량 찾으려면 100%는 아니지만 거의 다.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게 보험사가 보험금 지급할 때 연구하는 방식입니다. 의사가 환자의 의료정보를 주지 않는다고 보험사가 못 찾지 않습니다. 그럼 왜 의사가 반대를 할까요? 의사가 저항하는 이유는 과잉진료 때문입니다. 특히 비급여 항목에 대한 무분별한 진료로 거대한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요청 핀테크 서비스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등 핀테크 기업이 보험요청 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유료 활용 서비스 –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아니면 설정에서 카카오페이에서 보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병원비 요청 항목이 있습니다. 본인입증 하고, 병원 약국 영수증 사진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그럼 5일 이내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네이버페이 –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앱을 설치하고, 보험금 청구를 클릭하여, 개인정도 동의하고, 준비된 병원 약국 영수증 사진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럼 5일 이내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토스 – 토스앱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리면 보험 메뉴가 있고, 거기에 병원비 돌려받기가 있습니다. 클릭하고 주민번호등록하고 병원 방문 사유를 입력하고, 소중한 서류 등록하면 신청 완료 2일 이내 보험금 지급됩니다.
서울시의 저희 동네 공동배송센터
서울시 위탁운영업체와 택배기업 사이 수수료율 분담 등이 잼 정이 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8일 ”저희 동네 공동배송센터” 5곳을 시범 조성해 배달 효율을 높이고 지역에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화물차 이동거리 감소를 통한 교통수단 및 현황 숙제 개선을 하는 것이 이유다. 비용 분담과, 택배 관리 책임 문제가 대두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용 분담이나 분실 책임 같은 추가 문제가 발생할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 협소한 골목의 화물택배차 운행 시 불편과 위험도를 줄일 수 있고 청녕, 노인 일자리안정 등의 추가 일자리를 창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y1wfSHEg1rk” width=”560″ height=”315″]
백내장 환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첫번째 병원의 과잉진료를 막기 위해서는 환자의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기 전에 보험금 지급 기준을 확인하고, 2~3곳의 진료기관을 찾아 정말 백내장 수술이 필요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시력 교정만을 위한 백내장 수술이면 실손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의사의 말만 믿지 말고는 환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거기다. 평균 천만원에 근접한 백내장 비용을 과잉진료로 피해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의사 저항 이유
[xyz-ihs snippet=”A”]
그렇지만 의료계가 긍정적 반대하고 있습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실손보험요청 핀테크 서비스
[xyz-ihs snippet=”A”]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등 핀테크 기업이 보험요청 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서울시의 저희 동네
[xyz-ihs snippet=”A”]
서울시 위탁운영업체와 택배기업 사이 수수료율 분담 등이 잼 정이 되고 있습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