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염색약이 더 안전한가요

유기농 염색약이 더 안전한가요

바세린 효능 원료 성분 발암물질 팩트체크 순간을 갖겠습니다. 사실 많은 이들에게 만병통치약처럼 인식되기도 하였습니다. 살갗이 트거나 건조할 경우 바세린을 바르면 숙련된 보습효능 때문에 특히나 겨울철에 더 많이 사용을 합니다. 물론 최근에는 좋은 제품들이 워낙 다양하게 나다가와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는 바로 바셀린 입니다. 요즘같이 개인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다. 보시면 손을 종종 씻어야 하는데 손을 씻고 나서 늘 건조함이 느껴지는분들은 바셀린을 바르면 훨씬 더 촉촉하고 보습이 잘 된다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바셀린 제품들 중에서도 오리지널 프로텍팅 젤리 바세린이 가장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바세린 발암물질
바세린 발암물질


바세린 발암물질

바세린의 원료는 페트롤라툼이라고 앞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페트롤라툼은 정제가 ”어떤정도로 잘 된 성분이냐”의 정도에 따라 발암성의 유무를 판단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발암물질인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가 발견되지 않을 정도로 정제가 잘 될 경우 발암물질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바세린은 FDA 규제에 따른 테스트를 충족시켰으며, 엄격한 정체 설명을 거친 성분이라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페트롤라툼 성분이 포함된 다른제품들은 발암물질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일(올리브오일, 카놀라유) / 클렌징오일 / 바세린
오일(올리브오일, 카놀라유) / 클렌징오일 / 바세린

오일(올리브오일, 카놀라유) / 클렌징오일 / 바세린

이 세 가지 준비물을 활용한 염색약 지우는법은 오일이 물질을 녹이것은 성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오일을 활용해 염색약을 녹여 지우는법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염색약이 지워지지는 않습니다. 준비물을 오염된 곳에 도포한 후 최소한 4시간에서 하루까지 시간이 지난 후 미온수를 묻힌 수건으로 닦아내야 염색이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 번째 방법은 신체의 부위가 아닌 물체에 염색약이 이염된 경우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 / 세제
베이킹소다. / 세제

베이킹소다. / 세제

주방에서 흔히 발견되는 베이킹소다와 세제를 섞어 준비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치약과 마찬가지로 연마제 역할을 하여 피부의 각질을 벗겨냅니다. 세제안 세정력과 시너지를 내어 염색약이 쉽게지워지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주방세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반응을 더 민감하게 고려하여 사용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때문에 얼굴 같이 까다로운 부위에는 사용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방광암 대표 증상 ”혈뇨”

대표 증상 혈뇨, 흡연이 발생률 높여 방광암의 기본적인 증상은 혈뇨입니다. 아마도 환자에서 혈뇨가 나타나고 일부에서는 현미경적 혈뇨 소견을 보이기도 합니다. 혈뇨의 양상은 간헐적으로 발생하나, 때로는 피떡이 관찰되거나 배뇨 시작부터 끝까지 혈뇨가 관찰되기도 하는 등 임상양상은 다양합니다. 드물게 빈뇨 요절박 배뇨통과 같은 방광자극 증상이 나타납니다. 방광암이 이미 진행됐을 때는 혈뇨 증상이 매우 심하고, 동반된 배뇨증상이 흔히 나타납니다.

암이 진행되면 전이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특히 체중 감소와 통증을 호소합니다. 콩팥에 물이 차는 수신증이 생기면 옆구리 통증이나 종양 덩어리가 출구를 막아 하복부 고통이 특히 생길 수 있습니다.

바세린 원료

예전에 바세린 해서 발암물질 또한 검출되었다는 뉴스가 세간을 떠들썩하게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바세린을 사용하기 때문에 민감하게 받아들여 스리라 생각합니다. 있는 바세린의 주요성분이 석유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페트롤라툼 성분으로 이루어졌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인체에해롭지는 않은지 발암물질은 아닌지 궁금증을 가졌으리라 생각합니다. 일각에서는 정제과정에서 발암물질의 위험성이 있는 성분들이 완전히 제거 되지않았을 가능성도 있다고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만병통치약 바셀린?

갈라지는 입술이나 외부자극으로 인해 건조하고 간질간질한 피부 혹은 추운바람에 뜨는 각질까지 효과적으로 관리를 하고 보습을 하기 위해서는 바세린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 겉면뿐만 아니라 속까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바세린은 장기간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은 숙련된 보습제로 알려져 있었으나 주성분인 페트롤라툼이라는 석유계 광물성오일이라 인체에 해롭지는 않을까 염려하시는 분들도 있겠으나 그렇지 않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k6_38zdahVs” width=”560″ height=”315″]

바세린은 수분 보습은 물론 상해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필요로 할 경우 걱정 없이 사용을 하셔도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