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인천광역시 일상회복 지대출금액 신청방법과 지원금액

2022년 인천광역시 일상회복 지대출금액 신청방법과 지원금액

”최대 200만 원” 서울·인천시 호우지역 재난지대출원금 지급합니다. 서울시 송파·관악·영등포, 인천광역시폭우 피해 지원 서울시 송파구와 관악구, 영등포구에서는 집중호우로 손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해 재난지대출원금 지급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11일 송파구는 침수손해를 본 문정동 화훼마을 이재민 63세대, 89명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달 10일 화훼마을을 방문한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주민들이 민첩하게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관내 이재민들의 재난지대출원금 신청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주체
신청 주체


신청 주체

✔︎ 성인, 외국인 온라인 신청 : 본인 개별 신청 현장방문 신청 : 본인 아니면 대리인이 신청 가능 법정대리인, 배우자, 직계존비속 및 그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단, 동일세대가 아닌 경우 다른 대리인이 없는 경우 형제자매 신청 가능) ✔︎ 미성년자 ✔︎재소자 : 대리인이 현장방문 신청만 가능 ✲ 기초연금수급자 (압류방지 은행통장 이용자 제외)와 아동 생활시설 두둔 아동은 별도 신청할 필요 없이 지급대판지계좌로 일괄 지급됩니다.

(단, 계좌입금이 안되신 분들은 별도 신청 필요) 온라인 신청 : 세대주만 신청 가능 현장방문 신청 : 세대주 아니면 세대주의 대리인이 신청 가능 재소자의 경우 교정시설의 장도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북 정읍시
전북 정읍시

전북 정읍시

대학신입생 장학금, 사회초년생 구직지대출원금 지급 대학 신입생에게 장학금 100만원,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커뮤니티초년생에게는 구직지원금으로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고등수업졸업 예정자분들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신입생은 ”23.01.06일부터는 신청하고 사회초년생은 ”23.02.06일부터 연말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육아수당 지급 만 0세 ~ 59개월 아이를 둔 부모에게 매월 10만원씩 육아수당을 지급합니다.

주소지 읍면동 사무소에서 신청하시면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원도 속초시 전 시민 희망지원금(등록 외국인 포함)

속초시는 지난 9월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씩 희망지원금을 지급하였고 당시 속초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혜택에 포함되지 않아 문제가 됐었는데 요새 개정안이 통과되어 등록 외국인까지 적용 확대되어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그리고9월에 미부여한 재난지원금을 12월9일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으니 못 받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신청 하셔서 20만원의 재난지대출원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부모 급여 지원금

내년 2023년부터 인천광역시에서는 부모 급여 지원금으로 최대 70만원을 지급합니다. 만 7세 이하 아동을 키우는 부모를 대상으로 매달 35만원~ 최대 7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2024년에는 만 0세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월 최대 100만원 까지 대폭 인상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도민이라면 내년 1월부터 자녀가 태어나면 70만원의 부모 급여 첫 만남 이용권 200만원, 아동수당 매달 10만원 등 총 1.160만원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경기도 이천시 출산 축하 지원금

경기도 이천시에서는 내년부터 최대 500만원에 출산 축하금을 지급합니다. 기존에는 셋째 이상 다자녀 가정에만 출산 축하금을 지원했었는데 2023년 부터는 출산 축하금을 자녀의 수와 관계 없이 모두 지급합니다. 첫째와 둘째 어린이출산 시 각각 100만원씩 200만원의 축하금을 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으며 셋째는 300만원을지원받게 되며넷째 어린이이상으로 통합되면 최대 500만원씩 지급됩니다. 지원조건은 신생아 출산일 기준 부모가 이천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하고 거주해야 하며 6개월 기주기간 미만시 1년 뒤 신청 가능합니다.

[인천시, 재해기금 지원···가게 당 200만 원]

인천시가 폭우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이재민들에게 재해구호기금을 긴급 지원합니다. 시는 재해구호기금 179억 원을 활용해 폭우 피해 소상공인과 이재민들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재해구호기금은 재해일어나다 시 응급구호 활동을 하면서 이재민 보호와 재해복구, 사회질서 유지 등의 구호프로젝트를 도와주는기금입니다. 첫째 이번 폭우로 시설물에 직접적인 피해가 일어나다 한 소상공인에 대해 피해조사결과에 따라 가게 당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시는 이들외 일반시민 중 손해를 입은 경우 최대 200만원 범위에서 재난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