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급공무원 1차 2차 필기 시험장소 선택 및 예정일정

2023년 7급공무원 1차 2차 필기 시험장소 선택 및 예정일정

교솔직 공무원 9급, 7급 시험 응시자격, 일정, 필기, 체력, 면접시험, 가산점 정보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시험일정만 매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정직공무원은 지원에 특수한 자격, 학벌을 요구하지 않고 연령, 지역 조건이 있습니다. 3가지 조건이 존재합니다. 교솔직 경우 신체요건 제한이 없습니다. 수정하였으며 혼동을 드린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연령조건은 특이하게 9급 조건이 만 20세 이상입니다. 만 18세인 타 직렬과 차이점입니다.

지역조건은 국가직이므로 지역별 거주지제한 요건 적용대상은 아닙니다.


imgCaption0
교솔직 공무원 면접

교솔직 공무원 면접

5분 발표 경험, 상황면접 개별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5분 발표, 경험, 상황 면접의 경우 면접 전에 문제지가 주어지고, 짧은 시간 동안 작성기회가 주어진 후 시작하는 형태입니다. 전체 면접평가는 면접관 별로 5개 항목별 상, 중, 하로 결정되는데요. 면접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으면 필기성적 상관없이 합격, 미흡등급을 받으면 필기성적 상관없이 불합격이 됩니다. 하지만 현실 면접에서 면접으로 결과가 결정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렇다면 필기, 체력은 기본으로 준비하고, 면접을 무난하게 치르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합격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교솔직 공무원 체력시험

보통 경찰, 소방의 경우 체력시험을 점수제로 평가하여 반영합니다. 하지만 교정직의 경우합격, 실격기준이 존재해서 합격 기준 이하에 해당되거나 실격기준인 경우 불합격시킵니다. 최소 기준만 통과하면 된다는 취지로 보입니다. 필기시험과 면접시험 사이에 진행되며, 텀이 짧기 때문에 필기와 함께 미리 준비되어야 합니다. 1 종목 이상 실격기준이라면 불합격 2 종목 이상 합격기준에 미달하면 불합격 즉 2 종목이상 합격기준에 도달하고, 전 종목 실격기준을 통과할 것을 요구합니다.

교솔직 공무원 필기시험

7급은 1차, 2차로 이루어지는데 1차는 영어, 한국사, PSET입니다. 2차는 헌법, 교정학, 형사소송법, 행정법입니다. 영어, 한국사는 대체검정으로 이루어지며, PSET통과가 관건입니다. PSET 커트라인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9급은 국어, 영어, 한국사, 교정학개론, 형사소송법개론 5개 과목을 치릅니다. 4지선다. 객관식 형태이며 각 20문항씩 총 100문항 100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공무원시험은 문항수가 적고 배점이 높아 과락률이 아주 높은 편입니다.

전략과목에서 득점하되, 어려운 과목에서 과락을 피하는 학습법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독학보다는 강의가 유용하며, 이를 통해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검증 대상5급 및 국가직 7급

PSAT 공직적격성검증 대상은 5급 공무원 및 국가직 7급 이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공무원 중에서도 꽤나 고위 급수에 해당합니다. 이를 통해 PSAT의 난이도가 꽤나 높음을 예상해 볼 수 있죠. 현실 9급 공무원으로 채용된 공무원의 경우 거의 평생을 일해야 퇴직할 때 즈음 5급 사무관에 도달합니다. 국가직 7급 역시 일반적으로 몇십 년의 근속을 통해 도달할 수 있는 높은 급수이죠.

9급부터 시작해 오랜 근속 시간을 다져가면서 상승하는 5급 사무관 자리를 시험과 면접을 통해 동시에 진행하여 올라갈 수 있는 만큼 능력과 더불어 재능도 인정받아야 합니다.

쉽게 오를 수 없는 자리여야 하며, 그만큼 높은 난도로 설정되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대로 5급 사무관이라는 공직을 수행할 인재 선발을 위한 시험인 만큼 난이도는 높습니다. 세간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영역의 상위 버전이라고 일컫는데요. 지문의 난이도가 수능의 국어영역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고 합니다. 지문의 길이도 길고, 제시문을 통한 추론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평소 속독에 대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권장됩니다.

논리파트에서는 형식논리와 해석 그리고 사고력을 대입한 유비추론에 대한 능력이 요구됩니다.

기출문제들이 공개되며 해당 시험은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이 현실이라고 합니다.

교솔직 공무원 가산점

교솔직 공무원 가산점은 있지만 무의미합니다. 변호사, 법무사는 전문직 자격으로 가산점획득이 본시험보다. 더 어려운 경우로서 무의미합니다. 이에 의사상자, 취업지원대상자등의 대표적인 가산점 제도만 존재하므로, 가산점제도가 있지만 무의미하다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교솔직 공무원 면접

5분 발표 경험, 상황면접 개별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솔직 공무원 체력시험

보통 경찰, 소방의 경우 체력시험을 점수제로 평가하여 반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솔직 공무원 필기시험

7급은 1차, 2차로 이루어지는데 1차는 영어, 한국사, PSET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