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통장 만드는 방법 알맞은 선택

cma통장 만드는 방법 알맞은 선택

현대에 접어들어 저축으로 돈을 모을수 없는 현실에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대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식 거래를 위한 주식거래 CMA통장및 CMA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가입 완료

회원가입 후 국내통화나 타은행에서 플레이한 돈을 모두 토스뱅크에 입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차계좌이니 하루 넣어두세요. 놔둬도 이자가 붙는다아래와 같이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일별 이자를 앱에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현금이 있으면 아무도 이자를 내지 않습니다.인플레이션은 돈의 가치를 떨어뜨릴 뿐이다노는 현금이 있으면 주차 통장에 넣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토스 앱 실행 및 가입

토스 어플을 실행하고, 권한 설정을 모두 해줍니다.본인의 인증을 거치고, 개인 통장을 연계하면 가입이 됩니다. 저는 이미 가입이 되어있어서 상세한 절차를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 (이 부분부터는 보안상 캡처도 안돼서, 다른 핸드폰으로 핸드폰 화면을 촬영했습니다.)비대면 은행 계좌를 만들듯이 약관에 동의하고, 신분증 인증하는 순서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cma 통장 비대면

기존 방식으로 증권사에 가야 하는데 번거롭거나 굳이 증권사에 가야 하나 고민이시라면 스마트폰으로 쉽게 등록하시면 됩니다.영업일 기준 20일 이내에 다른 비대면 계좌 개설 이력이 없어야 그렇지만 은행 계좌 개설은 가능합니다.



농협 CMA통장

다양한 증권사의 CMA 통장이 있는데, 그 중 하나 농협 CMA 통장이 있습니다. 실제 상품명은 QC CMA입니다. 역시 다른 CMA통장과 다를 것 없이 하루만 넣더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반적인 주거래은행에서 예금한다면 0.5%도 채 되지 않는데 CMA 통장은 고금리의 이자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CMA통장은 경제활동하는 누구나 꼭 사용해야하는 통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금흐름이 일정한 직장인은 물론이고, 다양한 공과금을 납부해야하는 주부 그리고 일정하지 않지만 큰 현금유동을 가지고 계신 자영업자까지 CMA의 혜택을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먼저 CMA란?

CMA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하자면 하루만 입금해도 바로바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산관리계좌라는 뜻이며 입금만 해놔도 자동으로 국,공채 등 단기금융상품에 매일 투자가 되어 그 수익금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주식계좌가 필요없으며 자동으로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CMA의 목적입니다. 국 , 공채 등 비교적 안전한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니 위험성은 좀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통장 CMA 이자 혜택

네이버통장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미래에셋대우의 CMA의 위탁계좌가 하나 만들어지고 네이버통장에서 입출금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0만 원까지 예치를 하면 연 3%의 이자를 받고 100만원 초과부터 1,000만 원 이내면 연 1%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네이버페이로 온라인 결제 시 최대 3% 적립이 되는데 기본적으로 1% 혜택을 받습니다.

cma통장 금리비교

그렇다면 각 증권사마다 cma통장에 지급해주는 이자는 같을까요?? 경쟁사회에서 물론 같을수가 없겠죠. 어디가 제일 높은지 알아봅시다. 불과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예금금리 자체가 높았을 당시 cma통장 금리비교 했을 때 23%까지 지급을 해주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많이 낮아져 있는 상황입니다.메리츠종금의 THE CMAPLUS같은 경우는 현재 0.5%의 금리로 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종금형 CMA 상품 중 유일하게 예금자보호(오천만원 한도)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입출금이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기자금의 성격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RP형 PR형은 보통 안정적인 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변동성이 적은 채권에 투자하다 보니, 상당히 안정적인 것이 특정이고,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RP형으로 많이 개설합니다. 주식투자 대기 자금으로 넣어 놓을 때 좋죠. 금리도 1%2% 내외입니다. MMF형 MMF형은 1년 정도의 단기 금융상품에 투자해서 수익을 내는데, 연간 2% 정도의 이익률이 나올 수 있으나, 반대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선호도가 낮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