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보호사 등록증 등록증 취득 방법 비용, 국비지원 방법
최근에 4050 중년분들이라면 자녀가 장성하고나서나 은퇴후에 경제활동을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생각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신다. 그래서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이 40대 50대분들에게 많이 권장드리는 자격증입니다.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만 있다면 바로 근무를 요양보호사로써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국비지원으로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과 요양 보호 인력 등록증 취득에 드는 비용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양보호사는 신체활동이 불편하신 분들이나 나이가 많으신 고령 어르신분들의 보통적인 가사활동과 일상적인 신체활동을 지원하고 보조해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복지국가와 고령사회의 진입으로 들어간 우리나라는 이제 위의 분들을 돕기위해 요양보호사를 찾는 사람들이 시간이 더해 질수록 늘어나고 있어서 차기 유망업종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파주 공공근로 노인 시니어 실버 일자리창출 모집
파주시청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는 저소득층 및 노인 분들을 대상으로한 공공근로 일자리창출 계획을 매년 2~3차례씩 모집합니다. 노인 공공근로 모집은 에서 실시간으로 공고가 올라옵니다. 만 18살 이상 실직, 정기소득액이 없는 자가 대상으로 기준중위수입 수입 70%이하 부 4억원 이하가 대상이 됩니다. 주 25시간으로 1일 55500원이 2023년 기준으로 지급 됩니다.
위 처럼 사무보조 시설관리 지원 시설조건 관리 청소, 도난방지,출입자 관리,실버카페 바리스타, 경로당 업무지원,전산일 보조등의 일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요양보호사를 직업훈련포털에서 검색해 국비지원대상 훈련과정과 교육기관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찾아 볼 수 있어요. 위의 이미지처럼 요양보호사의 검색결과에서 취득과정과 함께 교육일정과 자비부담액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대전, 경기, 충북, 전북, 부평, 부천, 경기, 청주, 세종, 제주, 천안, 수원, 안양, 일산, 안산, 광명, 평택, 속초, 강릉, 김포, 화성, 김해, 파주, 화성, 양산, 창원, 여수, 전주 등 하나하나씩 여러분이 주거하는 지역에있는 요양 보호 인력 국비지원기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훈련참여 유형에 따라서 자비부담액수가 다릅니다. 국민취업제도 유형중에서 저소득층일 경우 훈련비용이 무료가 될 수 있고, 일반 훈련생도 일정 자기부담액을 납부하기도 하고, 무료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