얕보앗던 위축성 위염은 위암 경고등, 위내시경 검사 필수 위염 탈출 후기
위내시경이라고 불리는 상부위장관 내시경 검사는 굴곡성의 전자내시경 기기를 사용하여, 환자의 입을 통해 삽입하여 식도, 위, 십이지장의 중간 부분까지 관찰하면서 역류성식도염, 위궤양, 위암, 십이지장궤양, 만성위염 등의 발생하는 질환을 올바르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는 고통이 따르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56mm 정도의 내시경을 사용하지만, 여러 가지 힘든 부분이 많아 거의 수면 내시경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서는 조직을 뜯어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각종 질환을 알 수 있는 조직생검, 위 내에서 성장하는 헬리코박터 감염유무, 용종을 발견하면 즉시 절제, 이상소견이 있는 경우 색소를 뿌리기도 합니다.
위암은 장내 세균 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이 헬리코박터균은 우리가 특정 음료의 광고에서도 자주 접했었던 균으로 위염과 위궤양의 주된 원인으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왜 헬리코박터균에 주목해야 하느냐 하면, 이 헬리코박터 항체가 혈액 안에서 검출된 환자가 특히 위암에 잘 걸리기 때문입니다. 결국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 위암 발병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입니다. 더 세밀히 들어가보자. 헬리코박터균이 유입되면 위벽에 염증을 유발합니다.
이 염증으로 인해서 위 점막의 줄기세포 유전자가 변형이 되는데, 변형된 세포가 악화되면 암세포가 되는 거다. 어떠한 이유로든 정상적인 세포가 변형 아니면 이상반응을 보이면 비정상적인 암세포로 둔갑할 여지를 주는 거다. 위암은 보통 엑스레이검사방사선촬영에서 발견되며, 위암이 의심되면 보다. 정확도가 높은 위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나의 위염 탈출 후기
저의 20대는 언제나 위염을 달고 살았습니다. 불규칙한 식사, 패스트푸드의 생활화, 완벽주의적 기질로 인한 온갖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었는데요. 쓸데없는 백해무익한 걱정 근심도 한몫했습니다. 그런데요 군대에 입영하고 나서 모든 위염이 사라졌습니다. 도살장에 끌려가는 순한 양처럼 입대는 했지만, 고질병이 사라지는 효과를 본 것이죠. 곰곰이 생각해 보니 규칙적인 식사와 생활 습관, 매일 신체활동훈련, 세상만사에 대한 걱정 걱정 해소 등등이 긍정적 사고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대하니 살금살금 위장병이 다시 활개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생활은 불규칙해졌고 군대보다. 세상이 더 무서운 것을 깨닫게 되면서 스트레스와의 전쟁이 시작된 것이죠. 그래서 자주 체하고 토하면서 위장병이 더 심해졌는데요. 이런 저의 상황을 얼마 전 게시물 했습니다. 아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
소화전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위내시경 조직검사는 이 증상의 원인을 올바르게 알 수 있으며, 건강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내시경의 렌즈는 사람의 눈 역할을 하게 되는데, 검사를 진행하다가 판단하기가 어렵다고 결정되면 그 조직을 뜯어서 현미경으로 관찰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조직검사를 하게 되면 반드시 암을 의심하면서 하지는 않지만, 위암의 확진을 위해서는 조직을 채취하여 조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위 내시경은 40세 이후에는 12년에 1번 이상은 받아야 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의들은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 사이에 갑자기 진행 암이 될 확률이 적기 때문인데요.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간격을 줄여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서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튼튼하게 위를 지키는 방법
1 평소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면 위점막을 공격하고 염증을 일으켜 변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걱정 조절, 고지방, 당 음식 피하기, 탄산음료 및 카페인 많은 음료 자제, 음식 빠르게 먹기, 과식하기, 식사 후에 바로 눕기 등 위에 좋지 않은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에 부담을 주는 음식으로는 나트륨 많은 음식, 상한 음식, 탄 음식, 훈제 음식 등이 이에 포함되니 참고해 주세요. 2 비만과 과체중은 우리 몸뿐만 아니라 위에도 필요하지 않고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과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3 불규칙한 식사는 위 운동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야 합니다. 또한, 음식은 오랜동안 서서히 꼭꼭 씹어 먹어야 하며, 거룩한 과일, 채소, 곡물, 단백질 등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나의 위염 탈출 후기
저의 20대는 언제나 위염을 달고 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소화전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위내시경 조직검사는 이 증상의 원인을 올바르게 알 수 있으며, 건강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튼튼하게 위를 지키는 방법
1 평소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면 위점막을 공격하고 염증을 일으켜 변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