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적금 키워봐요 한도 금리 연45% 목돈모으기
계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적금이자는 나날히 줄어들고 주식을 하기엔 위험부담이 있어 목돈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목돈을 만들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청년 도약계좌일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매월 최대 70만원 한도 내에서 5년동안 언제, 얼마나를 납입할 지를 마음껏 다짐 가능하며,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을 지급받고 그리고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 면제 혜택을 제공받는다. 만만한 말로 만기 5년인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이라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납기액을 납부하지 못하더라도 계좌를 해지가 되지 않고 지속적인 대신 과거 납입액에 금리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유롭게 중도해지시 정부기여금과 세금 면제 혜택 모두를 포기해야하지만 금리에 따른 이자는 지급받을 수 있으며, 해지일로부터 2개월 후 부터는 재가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소득 요건 및 가구소득 요건
본인의 총급여가 7,500만원 이하세전기준인 청년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수입이 없거나 소득금액 증명을 국세청에서 확인 할 수 없을 때는 불가합니다. 그리고 소득은 직전 과세기간을 기준으로 하고 올해 2023년에 신청하려면 2022년01월부터 2022년 12월끼지의 총급여를 보면됩니다. 현재 직장을 그만 두어 수입이 없어도 직전년도 수입이 확인되는 경우 가입 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소득은 금액에 따라 혜택도 차등 적용되며, 가입 이후의 소득 증감과 소멸은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총급여 6,000만 원 이하 정부기여금과 세금 면제 혜택 모두 적용 총급여 6,000만 원 초과 7,500만 원 이하 비과세만 적용, 정부기여금 없음 개인소득을 심사숙고하는 방법은 에 들어가 소득금액증명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매달 가입이 가능하지만 해당 날짜에만 접수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매달 1일부터 15일까지 은행 영업일에만 오전9시부터 오후6시30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매달 2주 동안 가입신청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달에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아쉬워 말고 다음달에 신청하면됩니다. 현재 청년도약계좌 취급 은행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이렇게 총 11개이며 SC제일은행은 2024년 01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야 당장 9월 신청일이 다가오니 소득조건을 확인하고 신청하셔서 목돈만들 기회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