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타치즈 만들기 보관법 꿀팁

리코타치즈 만들기 + 보관법 꿀팁

치즈는 우유를 응고시키고 유장에서 커드를 분리한 다음 커드를 숙성시키고 모양을 만들어 여러 유형의 치즈를 만듭니다. 치즈 제조 과정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고품위 우유를 고르는 것은 치즈를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유는 원하는 치즈 유형에 따라 소, 염소, 양 혹은 등등 동물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우유를 가열한 다음 산과 같은 응고제를 사용하여 응고합니다. 이로 인해 우유가 고체 응유와 액체 유청으로 분리됩니다. 커드를 작은 조각으로 자른 다음 더 많은 유청을 방출하도록 저어줍니다.

커드를 배수하여 유청을 최대한 제거합니다. 치즈를 보존하고 풍미를 향상하기 위해 커드에 소금을 첨가한 뒤 모양을 제작하기 위해 성형합니다. 그런 다음 치즈는 치즈의 종류에 따라 며칠에서 몇 년까지 일정 기간 동안 숙성됩니다.


효능1 날씬하게 아름답게
효능1 날씬하게 아름답게

효능1 날씬하게 아름답게

리코타 치즈는 건전한 체중감량 음식입니다. 100g당 175칼로리에 불과하여 일반 치즈보다. 50 칼로리입니다.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있어 체중감량이나 식단 조절하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또, 다양한 비타민을 갖고 있어 피로 해소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푸드 인플루언서들에 따르면 리코타 치즈를 만들면서 나온 유청을 피부에 바르기도 한다는데요, 매끄럽고 빠른 피부결에 무척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유청 거르기
유청 거르기

유청 거르기

자 이제 여기서 유청을 거르고 응고된 치즈만 모아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리코타치즈 완성입니다. 물이 빠질 수 있는 채 위에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서 깨끗이 빨아주신 면보를 올려주시고, 거기에 부어주시면 돼요. 면보가 크지 않다면, 한 번에 치즈를 확 부었을 때 유청이 넘칠 수 있으니 국자 이같이 것들을 사용해서 시간차를 두고 올려주세요.

치즈 모양 성형은 나중에도 가능하니 우선은 잘 넣고 오므려주시고,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그릭요거트 만들 때처럼 너무 욕심내서 유청을 한나절 빼시면 꾸덕한 게 아니라 푸석한 리코타치즈가 돼요. 유청은 너무 욕심내서 빼지 않고 최대 3~4시간 정도만 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경성치즈로서 완성 된 양식 위에 향과 돋우고, 데코레이션을 하기 위해 뿌려주는 치즈가 바로 이 치즈입니다. 적어도 1년 이상 숙성하고, 4년이 넘게도 숙성시켜야 만들 수 있는 고급 치즈입니다. 그리고 원산지 보호법을 받고 있으므로 해당 지역 외에 다른 곳에서 만든 치즈는 이 이름을 붙일 수 없습니다. 이름이 길어서 외국인 입장에서는 외우거나, 부르기 어렵기 때문에 파르메잔치즈 혹은 파마산치즈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하는데, 마트나 피자 가게에서 저렴한 가격에 파는 치즈 가루는 다른 재료를 섞어서 만든 모조치즈입니다.

만드는 방법

리코타는 화학 첨가제를 전혀 넣지 않고 만드는 자연식품입니다. 만드는 과정도 매우 간단하여 가정에서도 쉽게만들 수 있습니다. 1. 냄비에 우유 1L 생크림 1팩500ml을 넣고 중불에서 끓입니다. 우유와 생크림은 21의 비율 저지방 우유보다. 일반 우유 사용을 권장합니다. 만약 생크림이 없습니다.면 우유만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센 불로 끓이면 서로 엉키지 않으므로 불을 잘 조절하고, 젓지 않고 기다립니다.

2. 우유가 몽글몽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레몬즙 13컵, 소금 12큰술을 넣고 10분 더 끓입니다. 이때, 절대 젓지 않고 순두부처럼 몽글하게 덩어리 지는 상태가 되는 상태가 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뭉쳐지기 시작하면 더디게 한 바퀴만 저어줍니다. 그 이후에는 절대 젓지 않고 그냥 끓여줍니다.

치즈를 요리에 이용하는 방법

치즈는 요리에 풍미, 질감 및 풍부함을 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치즈의 활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치즈는 여러 온도에서 녹을 수 있어 피자, 구운 치즈 샌드위치, 캐서롤과 같은 요리에 훌륭한 재료가 됩니다. 치즈를 올려 더욱 깊고 맛있는 풍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파마산 및 페코리노 로마노와 같은 튼튼한 치즈는 갈고 파스타, 그린샐러드 및 등등 요리에 뿌려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리코타, 염소 치즈, 페타와 같은 빠른 치즈는 고추와 버섯과 같은 야채를 채우거나 오믈렛과 키시에 덧붙이것은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퐁듀는 치즈를 녹이고 빵, 야채 및 등등 담그 인원은 음식과 함께 제공하는 선호도 있는 스위스 요리입니다. 치즈를 식사나 애피타이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즈는 키시, 프리타타, 짭짤한 빵과 같은 요리에 풍미와 질감을 더하기 위해 베이킹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효능1 날씬하게 아름답게

리코타 치즈는 건전한 체중감량 음식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유청 거르기

자 이제 여기서 유청을 거르고 응고된 치즈만 모아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리코타치즈 완성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경성치즈로서 완성 된 양식 위에 향과 돋우고, 데코레이션을 하기 위해 뿌려주는 치즈가 바로 이 치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