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암 원인, 증상및 치료방법

자궁내막암 원인, 증상및 치료방법

자궁내막이란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가 착상되는 부위를 말하며 생리를 할때 혈액과 함께 떨어져 나오는 조직들을 자궁내막이라고 부르는데 이 부위에 생기는 암을 자궁내막암이라고 합니다. 자궁내막암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비유전성과 유전성으로 나뉩니다. 비유전성의 원인은 다시 두가지로 나뉘는데 첫번째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젠, 나머지 하나는 식습관입니다. 대부분의 자궁내막암은 에스트로젠이라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게되지만 하지만은 만일 초경을 남들보다.

일찍 시작했거나 폐경을 늦게 한 경우 일생동안 생리하는 기간이 길어지게될 것입니다. 이때 에스트로젠이 노출되는 기간과 양이 그만큼 늘어나기 때문에 자궁내막암의 고위험인자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서구화 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때문에 과체중, 비만이 문제가 되지만 하지만은 비만이 되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고 이때 체내에서는 안드로젠이라는 호르몬이 에스트로젠으로 변화됩니다.

자궁내막암 치유는 사실상 내원하셔서 환부를 제거하는 수술과 방사선 치료, 항암치료 등 기능적인 의료행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예방이라 할 것입니다. 이하에서는 자궁내막암의 예방법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적인 건강인 처지 검진 자궁내막암이 발병한 경우에도 주기적으로 건강인 처지 검진을 시행할 경우 조기에 발견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 검진은 치료시기를 앞당기고 좋은 예후를 만들어낼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일 것입니다.

빠른 피임 자궁내막암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성병균 감염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자궁내막증, 자궁경부염 이런 것들을 야기하기 쉬우며 이런 염증이 만성화되었을 경우에는 자궁내막암 등 보다.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imgCaption0
자궁내막암 로봇수술 장점과 비용?


자궁내막암 로봇수술 장점과 비용?

자궁내막암 로봇수술을 기존의 개복수술과 비교 하자면 수술상처와 흉터가 상당히 적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통증, 상처에 의한 합병증으로부터 자유로워졌으며 게다가 절개부위가 작아졌기 때문에 수술 중에 출혈위험 게다가 현저히 적어졌고 그로인해 수혈 전망 게다가 낮아졌습니다. 회복기간도 빠르며 입원기간도 짧습니다. 로봇수술은 3차원 입체 화면을 통하여 수술 필드를 보면서 전문의가 집도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미세한 신경과 혈관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때문에 환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암 로봇수술 비용은 비급여이며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500~1200만원 선입니다.

자궁내막암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거나 없는 경우도 있어 더욱 주의가 요망됩니다. 하지만은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초기증상들이 살펴볼 경우에는 어느 정도 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리불순 등 여성질환이 발생한다면 거의 모든 상황에 있어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생리불순이 일어나고 부정출혈을 보일 수 있으며 생리통이 심해지고 생리량이 너무 많아지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보통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가급적이면 조심성을 기울여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에 생리불순에 관한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확인해 보세요. 하복부 통증 자궁내막암이 발생할 경우 자궁 주변 조직에 압력을 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압박감 및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 초음파 검사 검사 기구를 질 내에 삽입하여 자궁 내막의 두께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자궁 내막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진 경우로 확인된 경우에는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게다가 자궁 내막 검사 결과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았어도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자궁내시경 검사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경미하여 마취 없이 자궁 내에 기구를 삽입하여 내막 조직을 흡인하여 실시하는 흡인 생검과 통증의 강도가 있어 마취 후 소파기로 긁어내놓거나 조직을 떼어내는 자궁내막 소파술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암 예방법은?

자궁내막암의 발질병 비율은 560대 폐경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은 최근에는 40세 기존 가임기 미숙한 여성들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인데 이런 미숙한 자궁내막암 환자들은 과체중이나 비만인 경우가 많이 발견됩니다. 평소 고칼로리 고지방 식품만 먹는 식습관을 억제하고 밸런스 있는 식사와 적합한 운동을 통하여 체중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요구될 것이며 해마다 산부인과 초음파 검진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