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길 5분 만에 보는 주식 주탈주 및 관심종목 살펴보기

출퇴근길 5분 만에 보는 주식 주탈주 및 관심종목 살펴보기

삼성엔지니어링은 2023년 하반기 주식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IOC 고객 발주 사업을 첫 수주하였으며,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등 여러가지 지역에서 EPC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에너지, 환경, 산업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는 2023년 6월 5일 기준으로 1주당 2만 4천원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삼성증권은 삼성엔지니어링의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신규 수주와 실적 개선, 배당 정책 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의 2023년 하반기 주식전망에 대하여 세세히 알아보겠습니다.


imgCaption0
인적 리스크

인적 리스크

삼성엔지니어는 여러가지 배경과 전문성을 가진 엔지니어들이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인적 리스크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들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거나, 역할과 책임이 명확하지 않거나, 엔지니어의 이직이나 부상 등으로 인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인적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삼성엔지니어는 프로젝트의 목표와 방향, 역할과 책임, 진행 상황과 고충 등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합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들간의 협력과 신뢰를 강화하고,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입니다. 적절한 인력 관리: 삼성엔지니어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인력의 수와 역량을 적절하게 분석하고 배치합니다. 또한, 엔지니어들의 힘 개발과 동기 부여를 위해 교육과 피드백, 보상과 인센티브 등을 제공합니다.

재무 분석 B 등급

1 Positive긍정 매출액, 영업이득 증가 매출액 7조 4,867.1억 10.9 증가 영업이득 5,032억 39.3 증가 2 Negative부정 부채 증가 부채 4조 982억29.1 증가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검토 22년 1분기 매출액 2.2조 원, 영업이득 1,744억을 기록하면서 낮은 건설, EPC에 대한 시장의 눈높이를 다시 높여주었습니다. 실적을 들여다보시면 동남아, 남미발 삼성 관계 매출이 증가했고 화학플랜트 부문 수익성이 눈부시게 좋아졌습니다.

22년 1분기 신규 수주는 2.8조 원이며 연마다 수주 가이던스 8조의 35.1를 1분기 만에 달성했습니다. 향후 베트남, 말레이시아 발 예상 수주액을 합산한다면 수주 가이던스는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호실적과 주주환원정책까지

삼성그룹이 친환경 체제로 전환하면서 이에 따른 프로젝트 공사를 삼성엔지니어링에서 주관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경쟁사들과의 격차도 상당히 다가올 것 같은데요,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이 2조 9396억 원의 매출과, 2145억 원의 영업이익, 1798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주주환원정책도 기대하여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형태로는 배당금이나 자사주 매입 아니면 소각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삼성 엔지니어링의 재무분석과 가치평가

삼성 엔지니어링은 한국의 일반적인 건설 및 공학 기업으로, 석유화학, 발전소, 산업시설 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삼성 엔지니어링의 재무분석과 가치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재무분석은 기업의 재무상태와 성과를 파악하고 평가하는 과정입니다. 재무분석에는 비율분석, 수익성분석, 성장성분석, 안정성분석 등이 있습니다. 삼성 엔지니어링의 재무비율을 살펴보면, 2020년 매출액은 6조 1천억원으로 전년대비 2.5%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천 8백억원으로 전년대비 1천 3백억원 개선되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9로 전년대비 2.1p 개선되었으며, 순이익은 1천 9백억원으로 전년대비 1천 4백억원 개선되었습니다. 순이익률은 3.1로 전년대비 2.3p 개선되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삼성엔지니어링은 올해 실적과 수주 전망이 밝다는 증권사들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해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중동에서 대형 일감을 따내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올해 신규 수주 가이던스로 12조원을 제시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17.3 증가한 수준입니다. 증권사들은 삼성엔지니어링의 목표주가를 차례대로 상향 조절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목표주가를 제시한 곳은 대신증권으로, 이전 3만7000원에서 4만1000원으로 10.8 상향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목표주가를 3만8000원으로, SK증권은 2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한 달 동안 16.18 상승했으며, 이날도 2.32 상승중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연내 3개년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적 리스크

삼성엔지니어는 여러가지 배경과 전문성을 가진 엔지니어들이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무 분석 B 등급

1 Positive긍정 매출액, 영업이득 증가 매출액 7조 4,867.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호실적과 주주환원정책까지

삼성그룹이 친환경 체제로 전환하면서 이에 따른 프로젝트 공사를 삼성엔지니어링에서 주관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경쟁사들과의 격차도 상당히 다가올 것 같은데요,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이 2조 9396억 원의 매출과, 2145억 원의 영업이익, 1798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