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통성 남사읍 이편한세상아파트 층간소음매트 시공사례(230316)

융통성 남사읍 이편한세상아파트 층간소음매트 시공사례(230316)

층간소음은 당해본 사람들만 안다고 할 정도로 상겪은 스트레스를 받는 사회적 이슈 입니다. 층간소음으로 인해 이웃간 얼굴을 붉히는 일이 많고, 뉴스에 안좋은 소식이 나오는등 대부분이 겪고 있지만, 마땅한 해결방법이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법적으로 이것을 제어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는데,이름하야 층간노이즈 사후확인제입니다. 층간소음이 나지 않게 건물을 짓고 사후에 층간소음이 나는지 확인하여 시공을 보완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기존건물은 해당이 안되고대략 23년이후 입주할 수 있는 어떤 부분 아파트등에서 시범적으로 시행이 되면서, 차츰 넓혀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층간소음확인제도가 22년 8월부터 시행이 되다보니, 최근의 건축물만 적용받게 되었습니다.


imgCaption0
층간노이즈 리모델링을 지원

층간노이즈 리모델링을 지원

바닥구조를 소음이 작은 1, 2등급으로 리모델링하면 층간소음이 줄어듭니다. 국토교통부에선최대 500만원의 프로젝트를 연 4%(변경가능) 이자로 빌려주는 제도를 하고 있고, 85제곱미터이하 주택만 가능합니다. 임대주택은 제외되는 정책입니다. 이 제도는 안타까운것이 이율이 생각보다. 높아서 대부분이 신청하지 않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금리를 절반으로 낮추거나, 아예 금리없이 빌려준다면 대부분이 이용할것 같습니다.

”마미자리” 선택 이유

”층간소음매트”라고 검색해보면 수십 가지의 소음매트 시공업체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여러 블로그에 시공후기들이 나와있으나, 첫째 가격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가 거의 없었고 모두 만족해야만 되는 내용의 포스팅이 주를 완수하고 있어, 비슷한 조건이라는 가정하에 제가 우선순위로 두었던 점은 논리적인 가격, 깔끔함, 스케줄이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그리고 지인의 소개로 여러 업체에 연락을 하여 비교 견적을 내보니 마미자리 층간노이즈 매트가 저희 조건에 가장 부합했습니다.

층간소음매트는 매트가 들어간 장수에 비례해서 가격 견적을 내게 되는데 저희가 알아본 바로는 최저가였고, 퍼즐 형식의 매트라 깨끗한 시공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가속하는 시공이 필요했던 터라 시기도 알알맞게 맞아떨어졌습니다.

층간노이즈 신고 기준(데시벨 d

직접충격 노이즈 : 1분 등가소음도 아니면 주간 43db, 야간 38db 이상, 최고 소음도는 주간 57db, 야간 52 db의 기준을 넘으면 안됨. 공기전달 노이즈 : 5분 등가소음도가 주간 45db, 야간 40db을 넘으면 안되며, 공기전달 노이즈 측정단위가 5분인 것은 텔레비젼 소음이나 악기 연주음의 경우, 지속적 노이즈 발생의 특성 이같이 것들을 반영함. 애초에 갈등이 생기기 전에 층간 소음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 아닐까? 층간소음을 예방 할 수 있는 슬리퍼, 매트이같이 것들을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층간소음매트 시공 가격

결론적으로 장당 2만 원 중반의 가격으로 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층간소음매트 시공 전 기사님과 조율이 매트 장당 가격은 어느 정도는 조율하여 결정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시공 전 계약금 형태로 어떤 부분 납부하고 추후에 매트가 들어간 총량에 장당 가격을 곱하여 가격을 산정하게 됩니다. 25평 기준 총 들어간 매트는 87장으로 200만 원 조금 넘는 가격을 주고 시공했습니다. 컬러는 ”비비드 베이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층간소음매트 시공절차

시공을 위해 매트 시공기사님들이 방문을 해서 집의 대략적인 크기와 매트 색상을 확인하고 어느 정도의 양이 필요할지 측정합니다. 보통 매트 시공은 거실, 주방 그리고 복도 정도의 공간만 시공을 합니다. 오늘 바로 견적을 내기는 쉽지 않은데 시공을 하다가 추가로 들어가는 매트가 어느 정도인지 틀림없이 측정할 수 없어 대략적인 견적만 증명 가능합니다. 스케줄 확정을 위해 계약금 10만 원 선지출이 필요합니다.

방문 오늘 시공 시간은 전용지역 59 제곱미터 기준 (25평) 3시간 남짓 걸렸습니다. 원활한 시공을 돕기 위하여 거실이나 주방 복도에 놓여있는 물품은 베란다나 다른 방 한편에 놓아두면 더 빠른 시공받을 수 있겠습니다. 미닫이 문이 있는 공간은 알알맞게 매트의 두께를 조절하여 시공해줍니다.

사용후기

8개월 차 딸아이가 집안을 기어 다니고 좌석 이같이 것들을 붙붙잡고 일어서는 행동을 반복하면서 혼자서 넘어지기도 하는 등 안절부절한 행동을 보임에 따라 매트 시공을 결정하게 되었는데, 시공 후에는 한결 마음이 놓이긴 합니다. 최근에도 혼자서 아이가 일어서다가 뒤로 넘어지면서 머리를 바닥에 부딪혔음에도 큰 부상은 없었으니까요. 쿠션력도 좋고, 복원력 또한 경이로운 편인 것 같습니다. 본질적으로 매트를 구입하여 셀프로 시공할 예정이었으나 결론적으로는 기사님을 통해서 시공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밀림도 없고 아주 깔끔합니다. 큰돈 주고 시공을 했지만 많은 후회는 없는 제품입니다. 오랜동안 쓸 제품이기 때문 부분 설치보다. 전반적 설치 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듯합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층간노이즈 리모델링을 지원

바닥구조를 소음이 작은 1, 2등급으로 리모델링하면 층간소음이 줄어듭니다.

마미자리 선택 이유

층간소음매트라고 검색해보면 수십 가지의 소음매트 시공업체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층간노이즈 신고 기준(데시벨

직접충격 노이즈 : 1분 등가소음도 아니면 주간 43db, 야간 38db 이상, 최고 소음도는 주간 57db, 야간 52 db의 기준을 넘으면 안됨.

Leave a Comment